밀리터리

일본에 유독 '식인사건'이라는 전쟁범죄가 많은 이유

똥베이런 2017. 11. 4.
반응형


2차세계대전 일본이 저지른 전쟁범죄 중에서는 유독 '식인사건'이라는 전쟁범죄가 많다고 합니다. '식인사건'이라는 것은 인육을 먹는 행위를 말하는 단어라고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일본에 유독 '식인사건'이라는 전쟁범죄가 많은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차세계대전 당시 태평양 전선은 일본이 식민지배를 하고 있던 동남아, 동북아 일대를 말한다고 합니다. 또한 일본은 태평양 전선에서 미드웨이 해전 이후 아주 심각한 상황에 닥치게 된다고 합니다.

 


그 것은 바로 미 해군이 태평양 일대를 장악하면서 일본의 보급선들을 모두 격침시켜버렸기 때문인데요. 



이로 인해 배를 곪던 일본군들은 미 해병대가 상륙하는가 동시에 저항 할 힘조차 없었기 때문에 항복을 하는 등의 행동을 취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부 일본군들은 미군을 향해 강렬하게 저항하기도 했었는데요. 미군을 상대로 저항하던 일본군들이 식량을 조달하기 위해 '식인사건'을 저질렀고 인육을 먹는 정신나간 짓을 해버린 것입니다.



즉, 미 태평양 함대가 태평양 일대를 점령하자 보급품을 보급받지 못한 일본군들이 자신들의 생명을 연장하기 위해 '인육'을 먹기 위해 '식인사건'을 저지른 것인데요.



2차세계대전 이후 전쟁범죄국 재판에서 일본의 잔인한 '식인사건'들이 대거 공개되면서 전 세계의 경악을 금치 못했다고 합니다. 사람이 살기 위해서는 사람이라면 할 수 없는 잔인한 짓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세삼 느끼게 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일본인들이 '아베 신조'를 지지하는 이유

미국 역대 대통령 중에서도 일본을 가장 증오했던 미국 대통령

임진왜란 당시 23전 23승의 신화를 쓴 조선 수군의 군사기밀

임진왜란 당시 조선 수군이 16세기 최강의 수군으로 평가받는 이유

임진왜란 당시 일본측이 예상하지 못한 실수 4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