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2차세계대전 당시 미국이 태평양 일대를 점령할 수 있었던 이유

똥베이런 2017. 11. 5.
반응형


2차세계대전 당시 미국은 연합국측으로 참전하여 육군은 유럽전선으로 해군과 해병대는 태평양 전선으로 보내 전투를 진행했습니다. 2차세계대전 당시 미국이 태평양 일대를 점령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이 2차세계대전에 참전하여 태평양 전쟁을 진행하던 전쟁 초기에는 일본군과의 전투에서 승기를 잡지 않은 상태였다고 합니다. 또한 미 해군 전력 역시 일본 해군에 비해 많이 열약한 상황이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미국은 미드웨이 해전에서 전력차를 극복하여 일본 해군을 섬멸하며 전세를 역전시켰습니다.



미드웨이 해전에서 승리한 미 해군은 미군 수뇌부의 명령에 의해 일본측 보급선을 모두 격침시켜버리게 되는데요.



즉, 미군 수뇌부는 태평양 일대가 섬으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보급선을 차단시켜 아군에게 유리한 상황을 만드려고 했던 것입니다. 그리고 결국 일본 보급선 차단은 전쟁의 판도를 완전히 바꿔놓았고 일본군은 자신들이 주둔하고 있는 섬을 점 점 요새화시키게 되는데요. 하지만 일본 본국으로부터 보급이 제대로 되지 않자 굶어죽거나 미군에 항복을 하는 일본군의 숫자가 상당히 많았다고 합니다.



물론 미군 역시도 보급에 있어서 불편함을 겪기도 했지만 전쟁 판도가 미군측으로 완전히 돌아서자 미군은 그 기세를 몰아 일본 본토로 가기 위해 태평양 일대를 순식 간에 점령하게 됩니다.



그리고 미국은 나가사키, 히로시마 원폭투하 직전 100만 명의 대규모 병력이 일본 본토를 점령하려고 했던 '몰락작전'을 계획하기도 했는데요. 2차대전 당시 미국이 태평양 일대를 점령할 수 있었던 결정적인 이유는 일본의 보급선 차단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일본에 유독 '식인사건'이라는 전쟁범죄가 많은 이유

일본인들이 '아베 신조'를 지지하는 이유

미국 역대 대통령 중에서도 일본을 가장 증오했던 미국 대통령

임진왜란 당시 23전 23승의 신화를 쓴 조선 수군의 군사기밀

임진왜란 당시 조선 수군이 16세기 최강의 수군으로 평가받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