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중국이 역사왜곡을 통해 얻으려고 하는 것은?

똥베이런 2017. 10. 29.
반응형


중국은 동북아시아에 위치한 국가로 중국 공산당이라는 세계 최대 조직이 통치하는 국가입니다. 그런데 중국은 주변국들의 심기와 소수민족들의 심기를 건드는 역사왜곡을 하고 있는데요. 중국이 역사왜곡을 통해 얻으려고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은 중국인의 주를 이루는 한족을 포함하여 56개 소수민족이 살고 있는 다민족 국가입니다. 하지만 중국의 인구가 14억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56개 소수민족의 인구는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인구가 분포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 중국 연길시에는 중국 정부가 제2차 국공내전 이후 조선족들의 공을 인정하여 조선족이 모여사는 조선족 자치주로 인정해주기도 했습니다. 조선족은 중국의 56개 소수민족 중 1개 민족으로 한민족에 분류되는 민족인데요.



중국은 소수민족들의 중국에 소속 된 중국인이라는 것을 인지시키기 위해 역사왜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국이 대표적으로 실행하고 있는 것은 동북공정과 서북공정 등이 있는데요. 동북공정은 한민족의 역사 중 일부인 발해와 고구려의 역사가 중국의 역사라고 주장하는 역사왜곡이라고 합니다.



또한 중국은 '하나의 중국'을 통해 만약의 사태에 대비한 중국 분열을 사전이 미리 방지하고자 역사왜곡을 진행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실제 중국의 소수민족들이 일제히 독립을 하게 될 경우 중국의 영토는 중국 하북성, 하남성 일대로 엄청나게 축소된다고 합니다.



즉, 중국이 역사왜곡을 하는 이유는 중국 공산당이 통치하는 지역에 대한 정당성을 보유하기 위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중국 공산당의 명분 확보 때문에 '하나의 중국'이라는 정책에 의해 역사왜곡이 진행되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미국이 진짜 북한 핵 개발을 막으려고 하는 이유

중국 정부가 중국 해군에 국방비를 엄청나게 쏟아붓는 이유

미국은 베트남 전쟁 당시 왜 베트남에서 고전했을까?

중국 베이징을 불바다로 만들 수 있다는 대한민국 국군부대

임진왜란 당시 조선 최정예 병력이 '탄금대'에서 전멸당한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