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러시아가 한국 주도의 한반도 통일을 바라는 이유

똥베이런 2017. 11. 2.
반응형


러시아는 세계 2위의 군사강국으로 한 때는 미국과 라이벌 관계를 유지했던 국가입니다. 그런데 북한을 비공식적으로 후원하던 러시아가 최근 한국 주도의 한반도 통일을 바라고 있다는 이야기가 있다고 하는데요. 러시아가 한국 주도의 한반도 통일을 바라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러시아 푸틴 대통령은 최근 대한민국 문재인 대통령과의 만남자리에서 양 국의 우호적인 관계 발전을 기대한다는 발언을 한 바 있습니다. 때문에 러시아가 북한보다 한국과의 외교적 관계를 우선시 하는 것이 아닌가 추측이 존재하기도 했는데요.



또한 러시아의 경우 소련 시절에는 북한과 공식적인 우호관계를 유지하고 있었지만 소련 붕괴 이후에는 비공식적으로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때문에 러시아와 북한은 국경을 맞대고 있지만 동맹도 아니고 우호적인 관계도 아니라는 것인데요.



또한 최근 북한 6차 핵실험이 감행 된 이후 러시아는 북한에 핵 개발을 중단하고 국제사회에 대한 도발을 자제하라는 경고를 보내기도 했다고 합니다.



사실 러시아가 이러한 뉘앙스를 보여주는 것인 통일한국이 러시아와 실행 될 사업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한반도가 통일되면 러시아는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신의주까지 연결하여 엄청난 국익을 챙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기차여행으로 인한 관광객 유치도 기대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추측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국익과 연관 된 국가산업을 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경제력이 바쳐주는 국가와 공동사업을 해야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러시아는 경제력도 어느정도 받쳐주고 국제사회의 영향력도 어느정도 있는 한국 주도 하의 한반도 통일을 바라는 것인데요.



러시아도 최근 우방국가들을 도와주기도보다도 러시아의 국익을 챙기는 실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러시아가 시베리아 횡단열차로 인해 막대한 국익을 챙기려면 직접 나서서 북한을 억제해야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제2차 한국전쟁 발발시 한국군이 반드시 막아야하는 곳

임진왜란 당시 일본이 만주로 진군하지 않은 이유

중국이 역사왜곡을 통해 얻으려고 하는 것은?

미국이 진짜 북한 핵 개발을 막으려고 하는 이유

중국 정부가 중국 해군에 국방비를 엄청나게 쏟아붓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