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국이 진짜 북한 핵 개발을 막으려고 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7. 10. 29.
반응형


미국이 트럼프 정부 출범 이후 북한 핵 개발에 대해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이 북한 핵 개발에 신경을 쓰는 것이 화제가 되면서 전 세계에서 북핵억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논의가 되고 있는데요. 미국이 진짜 북한 핵 개발을 막으려고 하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미국은 미 의회에서도 대북제재 결의안을 통과시켰을 정도로 미국 내부에서 북한 핵 개발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 의회가 북한 핵 개발에 관심을 두고 있는 것은 다름 아닌 미국인들의 안전인데요.



한국 통계청의 조사에 의하면 한국에 거주하는 미국인은 대략 17만 명으로 대부분 주한미군의 가족들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미국은 한미상호방위조약에 의거한 동맹국으로 한국에 병력을 주둔시켜야하는 의무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북한이 남한에 핵 미사일을 발사하게 될 경우 미국인의 피해를 막을 수 없다고 합니다.



즉, 미국은 미국 헌법 내용에 있는 것처럼 미국인들을 보호하고 그들의 재산을 지켜줘야만 하는데요. 미국이 한국 거주 미국인들을 보호하지 못하면 그 것은 미국 헌법 위반으로 국가의 역활을 하지 못하는 것과 마찬가지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미국은 북한의 핵 미사일 개발 완성단계에 진입하는 시점이기 때문에 무조건 막아야만 하는 것이죠.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중국 정부가 중국 해군에 국방비를 엄청나게 쏟아붓는 이유

미국은 베트남 전쟁 당시 왜 베트남에서 고전했을까?

중국 베이징을 불바다로 만들 수 있다는 대한민국 국군부대

임진왜란 당시 조선 최정예 병력이 '탄금대'에서 전멸당한 이유

한국전쟁의 영웅, 백선엽 장군이 5성 장군으로 추대되지 않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