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티베트가 중국으로부터 독립하면 생길 수 있는 일

똥베이런 2017. 10. 26.
반응형


티베트는 중국에 속해있는 지역으로 티베트는 중국으로부터 독립하기 위해 독립운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 정부는 소수민족의 분열 등의 이유로 티베트의 독립을 승인해주지 않고 있는데요. 티베트가 중국으로부터 독립하면 생길 수 있는 일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티베트의 독립운동은 1959년 3월 라싸를 중심으로 무장봉기를 한 것이 티베트 독립운동의 시초라고 합니다. 하지만 중국은 무력으로 티베트 독립운동을 진압했고 이들은 인도로 넘어가 망명정부를 수립하게 되는데요.



이들은 최근까지 인도 수도인 뉴델리 등에서 티베트 독립 평화시위를 펼치는 등 주권을 회복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만약 중국 정부가 인도, 미국 등의 압박에 의해 티베트 지역을 독립시켜준다면 무슨일이 발생할까요?



만약 티베트가 중국으로부터 독립을 하게 될 경우 56개 소수민족으로 이루어진 중국은 분열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또한 중국이 소수민족들의 독립을 허용하게 된다면 중국은 대략 56개의 국가가 중국 대륙에 생기게 되는 것인데요. 이러한 결과가 초래하게 될 경우 중국이라는 국가는 순식간에 붕괴되어 역사속으로 사라진다고 합니다.



또한 대만이 중국 대륙으로 진출하여 중국 대륙을 다시 국민당 통치 하에 둘 수도 있는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하는데요. 중국 정부는 티베트 독립을 허용하게 되면 다른 소수민족의 독립 요구에 의해 붕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중국 정부가 티베트의 독립을 승인하지 않고 버티고 있는 것이죠.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세계 열강 중 하나였던 일본이 동북아에서 동네북이 된 이유

미국과 전쟁한 국가를 무시하는 전 세계 유일민족

미국은 왜 일본의 군사력 확장을 묵인하는 것일까?

인도가 갑자기 강력한 친미세력으로 급부상한 이유

한국군은 베트남 전 당시 왜 호평을 받았을까?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