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인도가 갑자기 강력한 친미세력으로 급부상한 이유

똥베이런 2017. 10. 25.
반응형


인도와 미국은 동맹가 아닐 뿐더러 인도는 미국으로부터 안보지원을 받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 인도가 강력한 친미세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인도가 갑자기 강력한 친미세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중국과 인도는 전쟁을 치룬 경험이 있기 때문에 양 국의 서로 적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은 인도와 중국은 국경분쟁으로 인해 양 국이 군사를 배치하여 대치를 한 적이 있었는데요. 특히 중국은 인도로부터 독립한 파키스탄에 안보를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인도는 파키스탄과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 미국과 군사적 협력을 하는 등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인도는 세계 4위의 군사력을 가진 국가로 핵을 보유하고 있는 핵 보유국이기도 합니다. 또한 인도는 티베트 망명정부를 비공식적으로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이 적으로 규정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인도와 중국의 관계가 악화되자 인도는 친미권 세력들과 협력하기 시작했고 세계 4위의 군사력을 바탕으로 강력한 친미세력으로 급부상하기 시작했는데요.



인도는 파키스탄,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서는 미국과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비록 동맹은 아니지만 전략적인 부분에 있어서 미국과 인도는 서로를 필요하기 때문에 미국 역시도 친미세력으로 받아드리고 있는 것 같은데요. 인도가 강력한 친미세력으로 급부상한 이유는 중국과 파키스탄을 견제하기 위함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국군은 베트남 전 당시 왜 호평을 받았을까?

미 해군 '제7함대'의 흑역사 2가지

명량해전 당시 일본측의 피해규모는?

 '위화도 회군'이 쿠데타로 기록되지 않은 이유

북한 김정은이 핵 개발을 하는 진짜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