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인류 역사 상 최강의 국가 미국의 동맹국 순위 TOP7

똥베이런 2018. 2. 21.
반응형


세계대전급 전쟁에서 모두 승리하여 현재는 3차세계대전을 억제하는 천조국이라고 불리는 미국의 동맹 국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7위 독일


독일은 2차대전에서 소련에게 베를린이 함락당하면서 항복과 동시에 패전국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냉전시대가 시작되자 미국은 유럽에서 소련을 견제 할 세력으로 독일을 선택했습니다. 알려진 바와 같이 독일에도 미군이 주둔하고 있으며 현재는 러시아를 견제하는 세력으로 미국과 군사적으로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6위 대한민국


대한민국은 미국의 입장에서 투자 대비 높은 효과를 거두고 있는 나라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미국은 동아시아에서 중국과 러시아 그리고 북한을 견제할 수 있는 세력으로 대한민국을 선택한 것인데요. 이는 대한민국이 북한과 국경을 맞대고 있으며 중국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동맹국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현재 대한민국은 미국의 핵 우산의 지원을 받고 있으며 한미동맹은 중국과 더불어 북한에게 매우 위협적이라고 합니다.



5위 호주


영연방에 속한 호주는 역사적으로 세계2차대전 당시 미국과 함께 일본을 상대로 태평양 전선에서 함께 피를 흘린 국가입니다. 호주는 미국의 강력한 동맹 중 하나로 남중국해 방면에서 미국이 전쟁을 할 경우 호주는 동맹국인 미국을 지원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호주와 미국은 해상 연합훈련을 자주 진행한다고 합니다.




4위 일본


일본은 2차세계대전 이후 미국의 태평양 지역에서 미 군사력의 중추적 역활을 담당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일본은 일본 헌법을 고쳐 정규 군대를 보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미국과 대한민국 그리고 중국의 반발 때문에 눈에 띄는 병력 증원은 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위 이스라엘


이스라엘은 미국의 중동지역 아랍정책에 가장 중요한 역활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이스라엘은 중동의 패자국으로 등극하게 되었는데요. 특히 미국은 중동 지역에서 미국의 영향을 끼치게 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욕을 먹더라도 이스라엘을 감싸고 도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이스라엘 역시 핵 무기를 보유하고 있지만 기술적인 부분에서 미국으로부터 핵 우산을 지원받는 국가라고 합니다.



2위 캐나다


캐나다는 영연방에 속한 국가로 미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기 때문에 같은나라 정도로 인식이 될 만큼 친한 국가라고 합니다. 캐나다 역시 2차세계대전에서 미국과 함께 참전하였다고 하는데요. 캐나다는 미국인들도 인정 할 만큼 미국의 오랜 친구이자 전우라고 생각하는 동맹국이라고 합니다.



1위 영국


영국은 미국 동맹국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영연방의 종주국으로써 미국의 가장 친한 진실된 친구라고 합니다. 역사적으로 보면 미국의 독립전쟁으로 서로 피를 보기는 했다고 하는데요. 현재는 미국이든 영국이든 한 쪽이 피를 보면 언제든지 서로를 위해 피를 흘릴 준비가 되어 있을 정도의 국가라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탱크 TOP10

중국의 마지막 왕조 청나라가 멸망한 이유 4가지

3차세계대전을 억제하고 있는 3대 군사조직

일제의 만행을 전 세계 알린 파란눈의 대한민국 독립유공자

친일파를 숙청하지 못한 대한민국을 보는 중국인들의 시각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