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많은 일본인들이 '일본 자위대'에 입대하고 싶어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8. 2. 20.
반응형


일본 자위대는 일본을 지키는 비정규직 조직으로 일본 내부에서는 '자위대'라고 칭하지 않고 '군대'라고 칭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많은 일본인들은 '일본 자위대'라는 비정규군에 입대를 희망한다고 하는데요. 많은 일본인들이 '일본 자위대'에 입대하고 싶어하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본은 2차세계대전 패망국으로 미국정 이후 냉전이 촉발하면서 자체적으로 일본을 방어하기 위해 '자위대'라는 비정규 군사조직을 창설했습니다. 패망국의 군대임에도 불구하고 많은일본 내부에서 '군대'로 칭하고 있는 '일본 자위대'에 입대를 희망하는 젊은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일본 젊은 사람들이 '일본 자위대'에 자원해서 입대를 희망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일본의 젊은 사람들은 '일본 자위대'에 입대를 한 후 일정 기간 군 복무를 하고 전역을 하게 되면 일본 정부로부터 미래를 보장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일본인들은 국가를 위해 군 복무를 한 후 전역을 하게 되면 일본 정부가 책임지고 전역 군인에 한해서 '취업알선'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것인데요. 일본 정부가 책임지고 취업을 알선하기 때문에 전역 군인들은 대기업을 비롯한 유명 기업에 쉽게 취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즉, 쉽게 말해 국가를 위해 헌신했기 때문에 전역 군인에 대해서는 국가가 책임을 진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일본 정부의 전역 후의 취업알선 등 많은 혜택 때문에 일본의 젊은이들은 '일본 자위대'에 입대하고 싶어하는 것인데요. 대한민국 정부도 군 전역 병사들에게 많은 혜택을 주고 지원을 해준다면 누구나 군에 입대하고 싶어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전투에 바로 투입이 가능한 예비군을 가장 많이 보유한 국가 TOP5

4차산업혁명이 다가오면서 주목받기 시작한 기술 4가지

사이버 전을 전담하기 위해 창설 된 중국군 부대

일본 오사카에서 일어난 혐한 사건 총정리

미국인들은 한국에 주둔하고 있는 주한미군을 어떻게 생각 할까?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