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대한민국이 북한 핵 위협에 맞서 핵 무기를 개발할 수 없는 이유

똥베이런 2017. 10. 11.
반응형


대한민국은 사실 상 핵 개발을 추진하면 3개월 안에 북한 핵 위력을 뛰어넘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대한민국은 북한 핵 위협에 맞서 핵 무기를 개발할 수 없다고 할 수 있는데요. 대한민국이 현실적으로 핵 무기 개발을 진행할 수 없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국제연합에서 핵무기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설립한 NPT(핵확산방지조약)에 가입되어 있는 회원국입니다. 때문에 대한민국은 핵확산방지조약에 의거하여 핵 개발을 진행하지 않는 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사실 대한민국은 박정희 전 대통령 시절 핵 무기 개발을 비공식적으로 진행한 바 있습니다. 때문에 기존 연구되어오던 자료와 원자력 발전소에서 나오는 다량의 원자로를 통해 3개월 안에 북한 핵 위력을 뛰어넘는 핵 무기를 개발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하지만 북한이 핵 실험을 지속적으로 감행하면서 미국이 본격적으로 북한 핵 무기 개발을 억제하기 위해 직접 나서고 있는 상황인데요.



미국이 본격적으로 나서자 국제연합과 더불어 미국의 우방국들은 NPT(핵확산방지조약)의 조약을 추가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북한 덕분에 대한민국은 핵 개발 추진이 더욱 더 어려워진 상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마 박정희 전 대통령 시절 미국의 압박에도 굴하지 않고 핵 개발을 진행했더라면 대한민국은 핵 보유국으로 인정받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북한이 정신차리고 하루 빨리 핵을 폐기하여 NPT(핵확산방지조약)에 재가입하여 한반도 평화를 지켰으면 하는 개인적으로 바래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국전쟁 당시 소련이 북한측에 서서 적극적으로 참전하지 않은 이유

소련을 초강대국으로 만든 '스탈린'이 러시아의 흑역사인 이유

미국이 2차세계대전 당시 일본에 원폭 투하를 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임진왜란 당시 조선 수군이 승률 100%를 찍을 수 있었던 이유

재평가 해야 될 임진왜란 당시 조선측 5대 명장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