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과 아무런 상관없는 영국이 북한과의 전쟁 시나리오를 만든 이유

똥베이런 2017. 10. 11.
반응형


영국이 최근 북한과의 전쟁 시나리오를 계획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자 전 세계는 의아해 하고 있습니다. 북한과 아무런 상관없는 영국이 북한과의 전쟁 시나리오를 만든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본 기본적으로 영국과 북한은 지구 정 반대에 있을 뿐만 아니라 아무런 상관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영국은 북한 핵 미사일이 영국 역시도 위협하고 있다며 북한과의 전쟁 시나리오를 계획하고 있다고 발표햇는데요.



영국이 북한과의 전쟁 시나리오를 계획한 이유는 바로 미국과 북한의 신경전 때문인 것 같습니다. 미국은 트럼프 정부 이후 북핵문제를 매우 중요한 문제로 다루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또한 미국은 북한에 대한 선제타격을 고심하고 있을 정도로 북한 핵 무기를 초점에 두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은 역사적으로 영국 이주민들이 건국한 국가로 영국의 식민지배를 받던 곳이기도 한데요. 비록 미국과 영국은 독립전쟁을 통해 전쟁을 했긴 했지만 독립전쟁 이후 독립된 미국과 영국은 형제의 국가로 많은 교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과 영국은 1, 2차세계대전 당시 같은 연합국으로 피를 나눈 전우라고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영국은 베트남 전쟁 당시 전 세계 미 동맹국이 파병에 대해 반대를 했을 당시에도 기꺼히 병력을 파병하여 미국을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영국은 미국이 북한 선제타격에 고심하고 있는 상황에서 2차 한국전쟁을 미리 준비하고 있는 것 같기도 한데요. 군사전문가은 영국이 북한에 대해 군사적 행동을 준비하는 것은 NATO가 본격적으로 북핵문제에 개입하는 것이 아닌가하는 추측을 하고 있기도 한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대한민국이 북한 핵 위협에 맞서 핵 무기를 개발할 수 없는 이유

한국전쟁 당시 소련이 북한측에 서서 적극적으로 참전하지 않은 이유

소련을 초강대국으로 만든 '스탈린'이 러시아의 흑역사인 이유

미국이 2차세계대전 당시 일본에 원폭 투하를 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임진왜란 당시 조선 수군이 승률 100%를 찍을 수 있었던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