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임진왜란 당시 조선 수군이 승률 100%를 찍을 수 있었던 이유

똥베이런 2017. 10. 9.
반응형


임진왜란 당시 조선 수군은 23전 23승 0패 0무를 달성했을 정도로 최강의 자리를 지키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임진왜란 당시 조선 수군이 승률 100%를 찍을 수 있었던 이유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임진왜란 당시 조선 수군이 승률 100%를 찍을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진왜란 당시 조선 수군은 옥포해전을 시작으로 노량해전까지 모두 승리하며 당시 동북아 최강의 함대로 거듭나게 됩니다. 또한 한산도에서 일본군을 상대로 대승을 거두면서 남해안을 장악하기에 이르는데요.



조선 수군이 이렇게 적을 무자비하게 박살 낼 수 있었던 이유는 이순신 장군이 전투 지역을 사전에 방문하여 치밀한 작전을 세웠기 때문인데요. 이순신 장군은 원래 전라도 출신의 사람이 아니었지만 참모들의 도움으로 치밀하게 작전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광양현감을 지낸 조선 최고의 해양전문가 어영담 장군은 조선 수군이 무적의 수군으로 거듭나게 할 수 있었던 1등 공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임진왜란 당시 광양현감 어영담 장군은 전라좌수군의 작전 지역에 대한 대부분의 지리 상황을 알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조선 역사 상 최고의 해양전문가 어영담 장군의 조언과 작전참여는 조선 수군을 이기고 싸우는 함대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물론 어영담 장군 뿐만 아니라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의 참모들은 용감하고 상관에게 조언을 아낌없이 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임진왜란 당시 조선 수군이 승률 100%를 찍을 수 있었던 것은 경험과 연구에 의한 전문가들의 합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순신 장군은 한민족 역사 상 가장 위대한 명장이지만 그를 만든 이순신 장군의 참모들 역시 존경해야 한다고 생각이 드네요.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재평가 해야 될 임진왜란 당시 조선측 5대 명장

전 세계 테러 조직들이 동북아시아 국가들을 건들지 않는 이유

미국 대통령의 결정이 전 세계에 끼치는 영향

일본에서 '쿠데타'에 의한 정권 교체가 일어나지 않는 이유

한민족의 영웅 '이순신 장군'이 위대한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