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시리즈

세계가 인정하는 한국군의 무기 TOP10

똥베이런 2016. 8. 19.
반응형

세계가 인정하는 한국군의 무기를 알아볼텐데요. 정말 주관적으로 내겨진 순위임으로 양해 해주시기 바라며 성능과 해외 반응등을 참고하여 순위를 매겼으니 이 점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10위 천마&신궁 지대공미사일


국산 지대공 미사일 체계로써 야전 방공에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9위 K55A1 자주포


M108A5/6의 한국형 라이센스 개량형 자주포입니다. K9 자주포의 80%까지 성능을 끌어올릴수 있다고 합니다.



8위 F/A-50 경공격기


대한민국에서 제작된 국산 첫 초음속 항공기입니다. T-50 훈련기를 모델로 삼아 제작된 경공격기라고 합니다.



7위 해성 대함미사일


국산 첫 대함미사일입니다. 콜롬비아를 포함하여 다른나라에서 수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공동 6위 F-15K 이글전폭기


F-15 계을의 고성능 전폭기입니다. 강력한 방공과 타격능력을 가진 폭격기입니다.



공동 6위 K-12 보병전투장갑차


한국군 최신 전투보병 장갑차입니다. 방호력이 흠이지만 꽤 고성능이라고 합니다.



5위 K-2 소총


대한민국 육군 및 대한민국 전군에 전체적으로 보급된 소총입니다. 미국 등 해외에서 판매되는 민수용도 아주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4위 장보고 & 손원일급 잠수함


뛰어난 정숙성을 가진 디젤 잠수함입니다. 환태평양해군합동훈련에서 전설적인 전과를 기록한 잠수함입니다.



3위 세종대왕급 구축함


현재 세계 2위를 자랑하는 강력한 구축함입니다. 128셀의 강력한 화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위 K2 흑표 MBT


3.5 세대급 한국군 최신 전차입니다. 국내 외에서 전차 TOP5를 다툴정도의 명품 전차입니다. 



1위 K9 자주포


비용대비 성능상 세계최강 자주포입니다. 10초에 3발 버스트사격이 가능하며 뛰어난 화력과 기동성을 보여주는 전차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