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이 완전히 핵 능력을 보유할 수 있는 예상시기

똥베이런 2017. 9. 7.
반응형


북한이 6차 핵실험을 국제사회의 제재에도 불구하고 감행하여 전 세계를 경악하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북한의 6차 핵실험 결과 북한의 핵 보유 능력은 대한민국 수도권 인구 100%를 사망에 이르게 하는 파괴력을 지녔다고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북한이 완전한 핵 능력을 보유할 수 있는 예상시기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김정은의 아버지인 김정일이 북한을 통치 할 당시 북한은 이른바 '선군정치'를 통해 북한 주민들을 통제했습니다. 또한 북한식 자본주의 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장마당' 역시 활성화가 되지 않았던 시기라고 합니다.



하지만 북한은 중국으로부터 한류 및 서양세계의 문물이 들어오면서 북한 내부 자체적으로 변화되어 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북한은 핵 무기가 없으면 북한 내부에서 정치적으로 체재선전을 할 수 없을 정도로 핵 무기는 강력한 정치수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MBN의 뉴스보도에 의하면 북한주민들은 차라리 미국이 북한을 선제타격해서 북한을 붕괴시켜줬으면 좋겠다라는 보도를 낸 적도 있습니다. 



이렇게 북한 주민들이 북한 당국에 대한 불신이 생길 수록 북한 정권은 최대한 빨리 핵 보유능력을 보유하려고 안간힘을 쓸 수 밖에 없을텐데요.



특히나 북한이 6차 핵실험을 하기 직전 북한 조선중앙티비는 김정은이 북한이 개발하고 있는 수소폭탄을 시찰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핵 개발에 대한 진행이 지속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이번 북한 6차 핵실험을 통해 확인 바로는 2차세계대전 당시 히로시마에 터진 원자폭탄의 위력보다 약 3~4배가 넘는 위력이라고 합니다.



대략적으로 북한이 완전한 핵 보유 능력을 가지게 되는 시기는 8차 핵실험 이후라고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이번 6차 핵실험으로 폭팔 위력을 비롯하여 ICBM에 탑재가 성공적이라는 보도를 보았을 때 2번에 걸친 핵 실험을 통해 북한은 완전한 핵 무기 운용능력을 보유할 것으로 추측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중국 전략미사일 '둥펑' 이라는 이름은 어떻게 붙혀지게 되었을까?

중국이 만약 북한 제재에 본격적으로 참여한다면 어떻게 될까?

북한 6차 핵실험으로 본 김정은의 진짜 의도와 생각

미국이 북한을 최대한 빨리 폭격해야 하는 이유

세계 최강의 미국 해병대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자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