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중국 육군과 전면전으로 붙을 수 있는 육군 조직 6개

똥베이런 2017. 12. 31.
반응형


중국은 공식통계로 14억 명이라는 엄청난 인구를 가지고 있고 육군만 100만 명이 넘는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규모만으로 보면 세계 1위의 상비군을 보유한 중국 육군과 전면전으로 맞짱이 가능한 육군조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 육군


미 육군은 미국 정규군에서도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조직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교리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미 육군은 기갑전력을 포함하여 포병전력까지 전 세계 최강을 자랑하고 있으며 미 육군의 현역은 46만 명이지만 강력한 전력으로 무장하고 있는데요. 50만 명이 안되는 조직이기는 하지만 다양한 전술을 통해 중국군을 상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육군


대한민국 육군은 세계 4위의 전력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사회주의권 국가들과의 전투를 통한 교리 교본이 많은 국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한민국 육군은 60만 명의 상비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시상황에서 대략 800만 명의 병력을 동원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충분히 중국 육군과 전면전을 펼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베트남 육군


베트남 육군의 상비군은 대략 41만 명으로 50만 명이 되지 않는 조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베트남 육군은 중국과의 한 차례 전쟁에서 승리한 바 있으며 전체적인 부분에서 다시 전쟁을 한다면 중국이 승리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육군조직 간의 충돌을 보면 베트남 육군의 전술적 부분과 경험은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중국 육군과 충분히 전면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NATO 정규 육군


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조직으로 평가받는 NATO 정규군 중에서도 육군은 최강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특히 NATO 정규 육군을 구성하는 국가 중 독일의 기술을 포함하여 터키의 병력이 접목된다면 중국군과 충분히 전면전을 펼칠 수 있다고 하는데요. NATO 정규 육군은 중국과 더불어 러시아 육군과 전투를 펼치게 되도 절대로 밀리지 않는 전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러시아 육군


러시아 육군은 강력한 무기체계를 보유하고 있고 최강의 기갑사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물론 중국과 러시아는 국가이념적인 이해관계에 있기 때문에 전면전을 펼칠 가능성이 낮다고 하는데요. 러시아 육군 역시 미 육군과 더불어 강력한 무기체계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중국 육군과 전면전을 펼칠 수 있다고 합니다.



인도 육군


인도 육군은 중국과 더불어 엄청난 인구를 자랑하고 있는 국가로 육군 역시 엄청난 숫자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인도 육군은 러시아를 비롯한 세계 각 국의 육군 전력 장비를 수입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인도 육군은 중국 군에서도 경계하는 육군조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민족 역사 상 대중들에게 가장 욕을 많이 먹는 인물 3인

듣보잡 공산정권 북한이 갑자기 국제적으로 주목받는 이유

상식적으로 불가능하지만 북한이라서 가능한 최악의 행동 6가지

베트남이 갑자기 엄청난 경제성장을 하고 있는 이유

우리가 대한민국을 군사강국으로 봐야하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