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어쩌면 바뀔지 모르는 3차세계대전 시나리오

똥베이런 2017. 8. 13.
반응형


3차세계대전의 시나리오는 대체적으로 세계 분쟁으로 인해 추측성이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세계 분쟁을 보면 3차세계대전 시나리오가 바뀔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해보았는데요. 3차세계대전 시나리오 어쩌면 바뀔지도 모르는 부분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 세계적으로나 국제연합의 추측에 있어서 3차세계대전이 일어날 가능성이 제일 높은 곳은 동북아시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북한과 한국이 군사적으로 대치하고 있는 전쟁지역인 한반도에서 3차세계대전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고 군사전문가들은 추측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최근 세계의 흐름을 보면 중국군과 인도군이 대치하고 있는 상황과 중국과 동남아 각 국의 영토 분쟁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중국은 해양영토를 넓히기 위해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의 동남아 국가들과도 영토분쟁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또한 중국이 동북아에서 중국의 힘을 과시할 수 없는 이유는 미국 태평양 사령부의 존재때문이기도 하다고 합니다. 또한 전 세계에서 단일 전력으로 가장 강력한 전력을 가지고 있는 미 해군 제7함대의 작전지역은 한반도와 동북아시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동과 한반도 지역을 군사전문가들은 3차세계대전이 발발할지 모르는 가장 유력한 장소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의 요즘 행동을 보면 인도군과의 대치 그리고 동남아 국가들과의 분쟁을 볼 수 있는데요. 어쩌면 한반도, 중동이 아닌 중국과 동남아 국가들의 전쟁 발발이 3차세계대전으로 번질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북한의 미국 도발에 가장떨고 있는 건 중국?

개인적으로 뽑아온 한국전쟁 6대 전쟁영웅

미국이 전쟁 시 선제타격에 투입되는 미군 전력 8개

북한 주요시설을 파괴할 수 있는 한국형 전술 탄도미사일

2017년 현재까지 일어난 북한의 대남도발사 정리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