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국이 전쟁 시 선제타격에 투입되는 미군 전력 8개

똥베이런 2017. 8. 12.
반응형


모든 전쟁에서는 선제 타격부대가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미국이 전쟁을 하게 될 경우 미군 부대 중에서도 선제공격 침투부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509폭격비행단


제509 폭격비행단은 미국 공군 제8공군 소속의 비행단입니다. 태평양 전쟁 당시에 일본 히로시마에 리틀보이 핵폭탄을 투하한 B-29폭격기 에놀라 게이가 바로 제509폭격비행단 소속이라고 하는데요. 제509폭격비행단의 B-2 전투기는 코소보와 아프가니스탄, 이라크 전쟁에서 선제공격으로 사용된 전투기라고 합니다.



미 해군 함대


미 해군 함대는 실제로 리비아, 시리아, 이라크, 수단 ,아프가니스탄 전쟁 당시 선제 공격에 사용되었습니다. 미 해군 함대는 해상에서 토마호크 블락IV같은 장거리 탄도 미사일로 지상의 적 기지를 선제타격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F-22 전투기


미 공군이 운용하는 F-22 전투기는 최근 이라크에서 사용되면서 다시한 번 위용을 보여준 우주 최강의 전투기입니다. 특히 시리아 전에서 어마무시한 위력을 제대로 보여준 전투기입니다. F-22 전투기는 정확한 타격의 공습 기능뿐만 아니라 중요한 군용 항공기들의 보디가드 역활을 하고 있는 전투기 입니다.



포스리콘

(Force Recon)


미 해병 원정대의 예하 2개 부대인 포스리콘 입니다. 포스리콘은 미 해병대가 전쟁에 투입되기전에 먼저 들어가 지휘관들의 눈과 귀가 되어주는 부대입니다. 즉, 포스리콘은 미 해병대의 전투에 있어서 절대로 배제할 수 없는 선제타격 부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인저부대

(US ARMY RANGER)


레인저 부대는 미 육군 특수작전사령부 소속의 경보병 특수부대입니다. 미 육군 특수부대인 레인저는 노르망디 상륙작전, 파나마전, 소말리아 전, 아프가니스탄 공수 공격까지 선봉 역활을 해왔습니다.



네이비씰(Navy Seal)


미국을 대표하는 미 해군 소속 특수부대인 네이비 씰은 파키스탄에서 오사마 빈 라덴을 사살한 부대로 전 세계에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미국의 특수부대입니다. 네이비 씰은 미국의 스나이퍼 레전드라고 할 수 있는 크리스 카일을 배출해 낸 부대이며 가장 먼저 침투하는 해상 돌격부대입니다. 



델타포스

(DELTA FORCE)


미 육군 제1특전단 소속의 델타포스는 연합특전사의 지휘체계 아래 특수임무를 수행하는 부대입니다. 이들은 요인 암살, 인질 구출, 적 기지파괴 등 위험부담이 큰 임무 등을 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린베레 육군특전단

(DE OPPRESSO LIBER)


7개의 특전단으로 구성되어있는 그린베레는 미 육군 특수부대소속으로 대테러 작전의 선봉부대입니다. 아프가니스탄과 이라크 전쟁 당시 낙타와 말을 타고 적진에 침투한 선봉부대로 유명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북한 주요시설을 파괴할 수 있는 한국형 전술 탄도미사일

2017년 현재까지 일어난 북한의 대남도발사 정리

온라인 FPS 게임에서도 볼 수 있는 실체 총기 7가지

한국인들이 자주쓰는 일본어 9가지

대한민국 육사 출신 장군들이 국방개혁에 떨고 있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