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2차대전 당시 미국과 함께 싸우던 국가들이 미국과 등지게 된 이유

똥베이런 2017. 8. 9.
반응형


2차세계대전 당시 소련과 미국 그리고 베트남까지 현재 미국을 적으로 규정하는 국가들 대부분은 2차세계대전 당시 미국과 같은 연합국에서 추축국을 상대로 전쟁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2차대전 이후 미국과 함께 했던 일부 국가들은 미국과 등진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2차대전 당시 미국과 함께 싸우던 국가들이 미국과 등지게 된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차세계대전 당시 추축국 중 주요국가였던 일본은 미국 내부를 혼란시키기 위해 미국 진주만 공습했습니다. 일본의 진주만 공습으로 인해 적지않은 미국의 민간인을 포함한 미군 장병들이 사망하거나 부상당하게 됩니다.



그리고 진주만 공습 이후 미국의 내부 여론이 전쟁 참전 여론으로 번지면서 미국 의회는 전쟁 참전안에 만장일치로 승인을 했고 미국은 연합국으로 전쟁에 참전하게 됩니다.



그리고 미국은 물자가 많이 부족한 지역과 국가들에 물자를 지원했고 일명 "쇼미더 머니"를 보여주며 연합국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미국은 유럽 전선과 프랑스를 수복하기 위해 노르망디 상륙작전을 펼쳤고 노르망디 상륙작전에 성공하면서 연합국이 유럽에서 반격 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미국은 전쟁 참전의 주 목적이었던 일본 패망을 목적으로 한 태평양 전쟁에서 승리했고 결국 일본 본토 공습 계획까지 펼치게 됩니다.



그리고 나치 독일은 소련에 의해 베를린이 함락 당하자 아돌프 히틀러는 자살했고 유럽전선에서 나치 독일의 패망으로 인해 유럽 전선의 전쟁은 종결되었습니다.



그리고 미국의 일본 히로시마, 나가사키 원자폭탄 투하로 인해 일본은 항복했고 전쟁이 끝나자 미국인들은 승전에 대해 환호했습니다.



하지만 2차세계대전 종전 이후 세계는 승전국이었던 소련과 미국의 체재대립 구도로 들어가게 되었고 전 세계는 소련과 미국의 대립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이러한 체재대립 시대였던 '냉전시대'는 체재의 우수성과 더불어 정치적 문제로 인해 발생한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2차대전 종전 이후 소련의 영향권이었던 아시아 일대와 동유럽 대부분은 사회주의 정권이 들어서는 계기가 되었는데요. 하지만 소련의 붕괴와 동유럽 혁명, 독일 통일의 사건을 겪으면서 미국이 지향하는 자본주의의 우수성을 입증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2차세계대전 당시 미국과 함께 연합국에서 싸운 국가들은 중국, 베트남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냉전 이후 연합국에서 미국과 함께 전쟁을 했던 국가들에 사회주의 정권이 들어서게 되면서 미국을 적으로 규정하는 국가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는데요. 결론적으로 2차세계대전 당시 미국으로부터 도움을 받고 미국과 함께 싸웠던 국가들은 정치적 문제와 더불어 체재대립에 의해 미국과 등지게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임진왜란 당시 조선군 최초의 승리를 얻은 장군의 최후

고구려는 어떻게 수나라 별동대 30만을 몰살 시킬 수 있었을까?

대한민국 공군이 강력한 공군을 보유하고 있다는 증거

대한민국 국군 창군 역사 상 가장 최악의 사건

국군 사병의 말을 듣지 않아 생긴 한국전쟁 당시 레전드 사건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