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AK-47 소총에 대한 당신이 몰랐던 사실 4가지

똥베이런 2017. 8. 7.
반응형

소비에트 연방(소련)에서 개발 및 제작하여 전세계에서 사용되고 있는 소총 AK-47에 대해 몰랐던 사실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전


베트남전 당시 미군에게는 당시 M16 소총이 전투를 위해 제공되었던 기본 소총이었습니다. 하지만 베트남전에 참전한 많은 미군들은 M16 소총을 포기하고 더 안정적인 AK-47을 더 선호했습니다.



AK-47 소총이 워낙 흔하다보니 미군들은 죽은 적의 시체 근처에서 AK-47 소총을 구해다가 사용했었습니다. 전 세계의 FPS게임 유저들이 러시아제인 AK-47소총을 더 선호하고 사용한다고 합니다.



안드레이 키릴렌코


러시아의 농구선수인 안드레이 키릴렌코는 몇년전까지만 해도 미국의 프로농구리그인 NBA에서 현역으로 뛰었던 선수입니다. 안드레이 키릴렌코는 아주 뛰어난 포워드로 유타 재즈,브루클린 넷츠 그리고 미네소타 팀버울프스에서 선수생활을 했습니다. 



그런데 안드레이 키릴렌코의 유니폼번호가 47번이었고 이니셜이 A.K 인지라 팬들과 아나운서들에게 AK-47이라고 통했습니다. 그리고 더 놀라운사실은 안드레이 키릴렌코가 태어난 이즈헤브스키라는 러시아의 도시에는 AK-47을 생산하는 공장이 있기도 합니다. 키릴렌코는 현역 NBA선수는 이니지만 독특한 별명으로 팬들이 기억에 오랫동안 남아있을것 같습니다.



아프리카 아이들


전세계 각 국가의 사람들의 이름을 보면 간단한 이름도 있고 특이한 이름도 있는데요 아프리카의 한 아기의 이름은 가장 특이하고 이상했다고 합니다. 아프리카의 여러 나라의 부모들은 아이들의 이름을 '칼라슈'라고 지었습니다.



칼라슈는 AK-47에 붙은 하나의 별명으로 소총은 칼라슈니코프라고 합니다. AK-47 소총은 권력과 힘을 상징한다고 하여 아프리카의 부모들이 아이들에게 그런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



AK-47로 인한 전쟁피해자들


AK-47소총은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강력한 소총입니다. 하지만 AK-47소총으로 인하여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죽고 희생하였습니다. AK-47소총으로 인하여 죽은 사람들은 포격 그리고 공습 등으로 죽은사람들보다 더 많다고 합니다. 확률적으로 환산한다면 AK-47 소총을 맞은 사람들은 매년 25만명정도 된다고 합니다. 테러가 자주 일어나는 중동지역의 테러로 25만명이나 되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중동지역에서 사상자나 피해자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북한 주민들이 가장 가지고 싶어하는 물건 7가지

외계인도 잡는 6세대 전투기에 적용 될 기술 5가지

중국에서도 한국전쟁을 잊혀진 전쟁으로 취급하는 이유

전 세계가 놀란 대한민국 국민의 저력 2가지

중국이 베트남을 절대로 무시할 수 없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