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대한민국 국군이 강력한 공군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증거

똥베이런 2018. 2. 27.
반응형


대한민국 공군은 세계 10위의 공군 전력을 가지고 있지만 이웃국가들이 강력한 군사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크게 인정받고 있지 못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공군은 강력한 공군력을 보유할 수 있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대한민국의 영토는 이웃국가인 중국, 일본에 비해 영토가 비교적 작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반도는 분단이 되어 있기 때문에 전 세계에서 면적이 작은 나라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영토 대비 대한민국 공군의 공군력이 10위라는 것을 감안해본다면 절대로 약한 전력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또한 대한민국 공군은 북한과의 전쟁 발발시 북한 공군을 압도적으로 찍어 누를 수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미국의 군사전문가들은 대한민국 공군과 북한 공군을 비교해보면 이라크 전쟁 초기 당시 미국 공군이 이라크 공군을 찍어내렸던 수준의 한반도 영공 장악은 확실하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공군은 일본, 중국의 군비 증강에 맞서 미국의 5세대 전투기 스텔스 전투기 F-35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는데요.



이러한 대한민국 정부 주도 하의 대한민국 공군력 증강은 일본, 중국의 공군력을 절대로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중국과 일본은 민간항공기 기준으로 50분에서 1시간이면 도착할 정도로 가까운 위치에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대한민국 공군은 E-737 조기경보기를 추가적으로 도입하여 한반도 상공 장악을 확실시 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공군은 A330 MRTT 공중급유기를 도입하여 북한과 더불어 중국, 일본이라는 주변국에 대응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즉, 대한민국 공군은 영토 대비 세계 공군력 10위라는 강력한 공군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결론 지을 수 있겠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대한민국 국군 창군 역사 상 가장 최악의 사건

국군 사병의 말을 듣지 않아 생긴 한국전쟁 당시 레전드 사건

AK-47 소총에 대한 당신이 몰랐던 사실 4가지

북한 주민들이 가장 가지고 싶어하는 물건 7가지

외계인도 잡는 6세대 전투기에 적용 될 기술 5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