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대한민국 내부에서 북한 간첩들이 활개치지 못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8. 2. 27.
반응형


한국전쟁 이후에는 북한에서 간첩들이 내려와 공작활동을 하거나 정보를 수집해서 북한으로 돌아가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21세기에 들어가면서 북한 간첩들은 대한민국에서 활개치지 못한다고 하는데요. 북한 간첩들이 활개치지 못하는 그 이유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국민들은 한국전쟁 이후 현재까지 반공정서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 자체적으로도 공산주의는 멸해야하는 사상으로 정치적으로도 사용되고 있기도 한데요.



사실 대한민국에서 북한 간첩들이 활개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대한민국 국정원의 존재이기도 합니다. 특히 대한민국 국정원은 탈북민들에 대한 조사를 비롯한 교육을 통해 사회로 배출하는 하나원도 운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 국정원은 미국 중앙정보국인 CIA에서도 가장 경계해야 할 정보조직 중 하나로 평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즉, 대한민국 국정원의 해외 파트와 더불어 정보수집력은 전 세계에서도 알아주는 조직이라는 것인데요. 특히 대한민국 국정원은 대한민국 국내에서 간첩으로 활동하는 인물로 의심되면 은밀하게 조사하여 간첩인지 아닌지 확인한다고 합니다.



국정원의 존재도 존재이지만 특히 대한민국 국민들의 정서 때문에 북한 간첩들은 함부로 활동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또한 대한민국은 간첩 및 북한에 관련 된 것은 경찰에만 신고해도 신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간첩을 보면 신고할 수 있는데요. 물론 간첩은 활개치고 다니면 '나 간첩입니다.' 라고 공개하는 꼴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대한민국 국민들의 정서 때문에 대인관계를 유지하면서 간첩으로 활동하지 못하기 때문에 사회생활을 하면서 은밀하고 조용하게 활동한다고 합니다.



국가정보원은 안보를 지키는 조직 중 하나이지만 최근 뉴스에 자주 언급되는 것을 보면 참 한심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국정원의 주특기라고 할 수 있는 정보수집과 더불어 대북파트의 확대를 통해 안보에만 집중해서 신경써줬으면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중국 육군과 전면전으로 맞짱이 가능한 육군조직 6개

한민족 역사 상 대중들에게 가장 욕을 많이 먹는 인물 3인

듣보잡 공산정권 북한이 갑자기 국제적으로 주목받는 이유

상식적으로 불가능하지만 북한이라서 가능한 최악의 행동 6가지

베트남이 갑자기 엄청난 경제성장을 하고 있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