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시리즈

지구에서 가장 추운지역 TOP7

똥베이런 2017. 8. 2.
반응형


기본적인 상식으로는 가장 추운지역으로 뽑으라고 하자면 남극과 북극을 뽑습니다. 심지어 이웃나라인 중국의 동북3성에 있는 흑룡강성 하얼빈이라는 도시를 겨울에 가면 정말 추운게 어떤건지 느낄 수 있는데요. 지구 상에서 가장 추운지역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7위 캐나다 유콘 'Snag'


캐나다의 유콘은 캐나다 북서쪽에 위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유콘의 'Snag'라는 지역은 지구에서 가장 추운 곳 중 하나로 이 곳의 최저 기온은 영하 63도를 기록하였다고 합니다.



6위 그린란드 'Eismitte'


그린란드는 북아메리카 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큰 섬이라고 합니다. 특히 그린란드의 Eismitte라는 지역의 최저기온은 영하 63.9도를 기록하였습니다.



5위 그린란드 'North Ice'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섬인 그린란드의 North Ice라는 지역의 최저기온은 영하 66도를 기록하였습니다.


4위 러시아 '베르호얀스크'


러시아의 베르호얀스크는 러시아 사하 공화국에 있는 도시로 인구는 약 1,300명 정도라고 합니다. 특히 러시아의 베르호얀스크는 북극권에 있기 때문에 굉장히 춥다고 하는데요. 이 곳의 최저 관측 기록은 영하 67.7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3위 러시아 '오미야콘'


러시아 사하 공화국에 오이먀콘스키에 있는 작은 마을을 오미야콘이라고 합니다. 이 곳은 북극에서 내려온 찬 공기 때문에 추운 기후를 만들어 낸다고 하는데요. 오미야콘의 최저기온 영하 71.2도를 기록하였으며 겨울 평균기온은 영하 55도라고 합니다.



2위 남극 'Plateau Station'


세계에서 가장 추운지역 2위는 남극의 Plateau Station을 차지했습니다. 남극의 'Plateau Station' 이 곳은 인간이 머무를 수가 없는 지역이라고 합니다. 최저관측기온은 영하 84도까지 내려간적이 있다고 합니다. 사람이 살수 없는 땅입니다.



1위 남극 '러시아 보스토크기지'


지구 상에서 가장 추운 지역 1위를 차지한 지역은 남극에 위치한 러시아 보스토크기지입니다. 이 곳의 최저관측기온이 89.2도까지 떨어진 적이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러시아의 보스토크기지는 남극과 북극을 통 틀어서 지구 상에 있는 지역 중 가장 추운 지역이라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일본에 유독 지진이 많이 발생하는 이유

북한이 6차 핵실험을 결코 할 수 없는 이유

대한민국이 핵 무장을 하면 생길 수 있는 일 5가지

당 태종 이세민은 고당전쟁 당시 안시성에서 애꾸가 되었을까?

중국에서 회당 1억 출연료 받는 한국 여배우가 한국을 떠난 진짜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