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대한민국에 다시는 군부 쿠데타가 일어날 수 없는 이유

똥베이런 2017. 8. 5.
반응형


대한민국에 민주정부가 수립 된 것은 김영삼 대통령이 대통령에 당선되면서부터 입니다. 또한 대한민국은 건국 이후 절반 이상을 군부세력이 장악하여 대한민국을 통치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대한민국에 다시는 군부세력이 쿠데타를 일으킬 수 없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박정희 전 대통령은 4.19혁명 이후 5.16 군사정변을 통해 대통령에 당선되었고 수 많은 업적을 세웠지만 독재자로도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12.12 군사쿠데타는 박정희 전 대통령 서거 이후 전두환의 신군부가 군대를 동원해 정권을 차지하고 최규하 대통령을 강제로 사임하게 되었는데요. 12.12 군사쿠데타 당시 전국에서는 전두환의 신군부를 반대하는 시위가 곳 곳에서 일어났다고 합니다. 또한 시위를 진압하는 과정에서 사망자가 발생했고 부상자 역시 엄청나게 많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21세기 들어 대한민국은 시민들은 평화시위를 통해 대통령을 탄핵시켰고 평화시위를 통해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지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시 한 번 대한민국 군대를 동원하여 쿠데타를 일으켜 군부세력이 다시 등장한다면 어떠한 일들이 발생하게 될까요?



21세기 대한민국 국민들은 바보가 절대 아니며 300만 명의 예비군들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살아가고 있습니다. 즉, 이들은 군사교육을 받은 사회인들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만약 군사반란 시절 당시처럼 수 많은 사람들이 군대에 의해 많은 사람들과 그들의 가족들이 희생당하면 예비군을 비롯한 사람들은 가만히 있을까요?



예전에는 군대를 동원해 시위를 진압할 수 있었지만 21세기에 만약 군부 쿠데타가 일어난다면 시민들은 가만히 두고보고 있지 않을 것입니다. 즉, 북한이 대한민국 예비군 전력을 두려워하는 것처럼 군부세력 역시도 대한민국 예비군을 비롯한 국민들이 분노하면 파멸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21세기 대한민국 국민들은 이제는 당한 만큼 값아주기 때문에 군부 쿠데타는 절대로 일어날 수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중국 내부에서 자칭 최정예 특수부대라고 불리는 '설표돌격대'

이순신 장군이 단순히 영웅이 아닌 성웅으로 추앙받는 이유

 북한이 남한과 전쟁을 일으켜서 휴전협정을 파기하지 못하는 이유

미국이 북한의 핵 보유를 인정하지 못하는 이유

전 세계 사람들은 한국전쟁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