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밀덕들이 뽑은 인류 역사 상 최강의 군함 BEST7

똥베이런 2017. 7. 28.
반응형


인류 역사에는 수 많은 해전들이 있습니다. 또한 한민족 역사에도 수 많은 해전이 있었는데요. 세계적으로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군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USS 컨스티튜션 (미국)


컨스티튜션은 3개의 돛을 단 목조 선체의 배로 미국 해군의 중무장 호위함입니다. 이 배의 이름은 헌법을 의미하는 뜻으로 조지 워싱턴 미국 대통령의 헌법 제정 이후에 지어졌다고 합니다.



미국 해방 전쟁 이후 새롭게 창설 된 미국 해군에 배속된 컨스티튜션의 최초의 임무는 프랑스와의 전쟁기간 동안 미국 국적의 상선을 보호하는 것이었다고 합니다.



거북선 (대한민국)


거북선은 사천해전에 처음 등장하였으며 조선 수군의 상징과 같은 전투선입니다. 거북선은 조선 수군의 주력 함선인 판옥선의 갑판 위에 외형 전체에 뚜껑을 씌운 뒤 나무판으로 덮은배 입니다. 덮은 나무판에는 적병이 뛰어오르지 못하도록 무수한 송곳과 칼을 꽃았다고 합니다.



판옥선의 앞부분에는 거북 머리를 구조하여 달았으며 용의 입 부분에 화포를 쏘게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합니다. 또한 뒷 부분에는 꼬리를 세우고 화포를 쏠 수 있었는데요. 특히 머리 부분은 연기를 뱉을 수 있는 구조였기 때문에 심리전적으로 매우 강력했으며 속도 또한 빠르고 민첩했다고 합니다. 거북선은 임진왜란 당시 일본 수군에게 공포의 대명사가 된 조선 수군의 군함입니다.



항공모함 USS 엔터프라이즈 CV-6 

(미국)


엔터프라이즈는 요크타운급 항공모함으로 1936년 진수되었으며 1938년에 취역했습니다. 미국 해군 역사상 가장 많은 전과를 세운함정이며 아직까지 그 기록을 따라잡은 함정은 없다고 합니다. 



엔터프라이즈는 2차세계대전에 미국이 참전하자 미국의 태평양 전선의 주요 전투에 모두 투입 된 군함이라고 합니다. 



HMS 드레드 노트

(영국)


HMS 드레드노트는 1906년 영국 해군이 건조한 최초의 드레드노트급 전함이며 20세기 초 영국 해군의 주력 함선이었습니다. 거대한 함포를 장착한 인류 최초의 전함으로 HMS 드레드 노트 취역 이후 1차세계대전까지 유럽 열강들의 해군 군비 경쟁을 촉발시켰다고 합니다.



1차세계대전 기간 중에 있었던 유틀란트 해전에서 영국 전함 가운데 유일하게 독일의 유보트를 침몰시킨 전함이기도 합니다. 또한 HMS 드레드노트는 거대 함포와 강력한 증기 터빈 엔진을 장착한 최초의 근대 전함이라고 하는데요. 근대에 제작되었던 전함의 대부분은 HMS 드레드노트를 참고하여 개발했다고 합니다. 때문에 드레드노트급 전함이라는 용어가 생겨났다고 합니다.



아이오와급 USS 전함 

(미국)


전함은 군함 중에서도 강력한 공격력과 방어력을 갖추고 있고 함대함 전투를 주로 수행하는 군함입니다. 물론 21세기에는 전함을 운용하는 나라는 없지만 미국은 퇴역한 아이오와급 전함을 한국전쟁을 포함하여 베트남전쟁 기간 중 재 취역시켜 지상군 지원용으로 운용하기도 했습니다. 1991년 걸프전쟁 중에는 순항미사일 탑재 플랫폼으로 개조하여 운용하기도 하였으며 과도한 운용비로 인해 다시 퇴역 시킨 전함입니다.



하지만 미 해군의 직접적인 화력 지원을 필요로 하는 미 해병대에서는 미사일 대비 월등하게 저렴한 하기 때문에 전함 사용을 요구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미 해병대는 미사일에 못지 않는 파괴력에 아이오와급의 현역 유지를 요구하는 여론이 존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USS 노틸러스 SSN-571 

(미국)


USS 노틸러스는 미국이 개발한 세계 최초의 원자력 잠수함이며 최초로 북극점을 잠수 횡단한 잠수함이기도 합니다. 잠수함의 이름은 쥘 베른의 소설 '해저 2만리'에 나오는 가상의 잠수정 '노틸러스 호' 에서 딴 것이라고 합니다



노틸러스 잠수함은 기압수형 원자로를 탑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최소 배수량은 2,980톤 배수량은 3,520톤이며 길이는 97.5m 무장으로 6문의 어뢰 발사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SMS 엠덴 

(독일)


SMS 엠덴은 제1차 세계대전 당시 인도양을 마비시켰던 독일 해군의 엠덴급 경순양함입니다. 당시 악명 높았던 SMS엠덴은 1914년 11월 9일 코코스 해전에서 침몰 하였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장애를 극복한 인류 역사 상 위대한 인물 5명

지난 1세기 동안 의문점이 풀린 대표적인 미스테리 4가지

대한민국을 놀라게 했던 화제의 탈북자 6인

대한민국 해군의 역사를 알아보자

일본이 사실 상 동북아에서 가장 약한 국가라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