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 취재가 가능한 해외 언론들이 알려주는 북한에 대한 정보 6가지

똥베이런 2018. 2. 10.
반응형


대체적으로 한국전쟁 휴전 이후 북한은 뉴스나 각종 신문에서 보는것이 다였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탈북자들이 북한에 대해 증언하면서 북한에 대해 많은 정보가 한국인들에게 전달되고 있는데요. 예를 들어 탈북비용이 얼마인지 북한 김씨일가가 얼마짜리 술을 마시는지 모르기 때문에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북비용


북한사람들의 탈북비용은 약 1만5천 달러(약1,700만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북한주민의 탈북을 도와주는 탈북 브로커들이 북한당국에 체포나 납치가 되면서 탈북비용이 올랐다고 합니다.



북한 평균키


북한사람들의 키가 남한사람들의 평균키에 비해 작다고 합니다. 나이가 어릴수록 북한 남자아이 약4cm , 북한여자아이 약3cm 더 작다고 합니다.



꼬냑(술)


죽은 김정일이가 매년 12억원에 달하는 금액의 꼬냑(술)에 사용했다고 합니다. 일반 북한주민 약 800명이 1년간 죽도로 일한 봉급에 맞먹는 금액이라고 합니다.



배설물


북한은 자원이 부족해 자신의 배설물로 농사를 짓도록 강요합니다. 새해가 지나면 2톤가량의 거름을 바쳐야하며 할당량을 채우기 위해 배설물을 훔치거나 사고 판다고 합니다. 



평양


북한의 수도 평양은 엘리트들만을 위한 도시라고 합니다. 

평양에는 약 300만 명 정도 사람들의 고향이지만 평양은 북한의 엘리트나 상류층들만 살 수 있다고 합니다. 



북한의 놀이공원


북한에는 놀이공원이 3곳이나 있다고 합니다. 영국 데일리매일 기자 말에 의하면 놀이기구들이 녹슬고 시설은 매우 낡았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일본에서는 이순신 장군을 어떻게 평가하고 있을까?

한달이 넘도록 군사대치 중인 중국-인도 분쟁 요약

중국이 하루 빨리 북한과의 동맹을 파기해야 하는 이유

베트남 전 당시 전 세계 외신이 한국군의 전투력을 극찬한 이유 3가지

한국전쟁의 영웅 백선엽 장군이 육군 원수로 추대되지 못하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