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시리즈

전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여군 특수부대 TOP6

똥베이런 2017. 6. 17.
반응형


인류 역사상 역사를 바꾼 위대한 인물이나 엄청난 사건 뒤에는 여성들이 있었습니다. 전 세계 국가들을 보면 여군 증가률이 높아치는 추세인데요. 남성들로만 운영되는 특수부대가 아닌 여군들로 운영되고 있는 특수부대 역시 존재한다고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친 유명한 여군 특수부대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위 쿠르드디스탄의 여군민병대 YPJ


중동 국가인 쿠르드디스탄에서는 2012년에 창설된 여군특수부대입니다. 쿠르드디스탄 여군 민병대 YPJ는 전 세계적으로 악명이 높은 테러조직들에 대항하기 위해 창설된 조직입니다. 중동의 테러조직들은 쿠르드디스탄의 여군민병대YPJ와 전투하기를 꺼려한다고 하는데요. 이유를 굳히 따지자면 중동의 테러조직의 조직원들은 여자에게 죽임을 당하면 천국에 못 간다고 믿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심리적으로 엄청난 압박을 많이 받기 때문에 쿠르드디스탄의 여군민병대 YPJ를 많이 꺼려한다고 합니다.



2위 러시아 스페츠나츠 여군부대


냉전시기 수 많은 활약을 하던 러시아 스페츠나츠 여군부대는 구 소련의 붕괴로 인하여 세력이 크게 약화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 러시아의 군사력 증강으로 인하여 대외적으로 러시아 스페츠나츠 여군부대가 많은 활약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러시아의 국제 파병 등 국제적인 병력 파병에 있어서 러시아 정부는 스페츠나츠 여군 부대를 최우선으로 지원 병력으로 보낸다고 합니다.



3위 중국인민해방군 여군 특전사


중국은 중국인민해방군 자체적으로 여군 특전사라는 조직을 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중국은 인구가 많기 때문에 모병제가 아닌 사병제인 국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중국은 남자들 역시도 중국 인민해방군으로 군 복무를 하기에는 수 많은 조건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특히나 중국 인민해방군의 여군 특전사는 중국 전역에서 착출되어 뽑힌 인원들인 만큼 중국 인민해방군 여군 특전사는 최고의 엘리트들로 구성되고 있다고 합니다.



4위 러시아 특전 여군 공수부대


러시아 특수전 여군 공수부대는 러시아 공군에서 조직된 부대라고 합니다. 러시아 특전 여군 공수부대는 공수부대라는 목적에 맞게끔 기본적인 공수훈련을 거쳐 최고의 여군 공수특전사로 육성한다고 합니다.



5위 스웨덴 로타 콥스 여군 예비역


스웨덴의 로타 콥스는 스웨덴 황실의 공주가 직접적으로 후원을 하는 조직이라고 합니다. 로타 콥스는 스웨덴 여군 전역자들이 모인 스웨덴 여군 예비역 부대라고 하는데요. 로타 콥스 출신 여자 부대원들은 전역 이후에도 사회생활을 하면서도 전투훈련에도 참여한다고 합니다.



6위 리비아 혁명의수녀들


리비아 내전 이후 리비아의 독재자인 무아마르 카다피를 경호하는 개인 경호원들이라고 합니다. 1998년 카다피 암살시도 사건은 막은계기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리바아의 혁명의수녀들이라는 개인사병조직이 알려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리비아 혁명의수녀들 조직원들은 톱 엘리트 출신들로만 선별한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이순신 장군의 조선 수군이 무적이 될 수 있었던 이유 5가지

구 소련 기밀문서로 공개 된 김일성의 한국전쟁 계획안 3가지

전 세계에서 연간 국방비를 가장 많이 쓰는 국가 TOP7

한국군 vs 북한군 한국군이 이길수 밖에 없는 3가지 이유

독립운동가 후손 연예인은 누가 있을까?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