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시리즈

대한민국을 빛낸 스포츠스타 BEST 9

똥베이런 2017. 3. 20.
반응형

대한민국 출신으로 세계 무대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어 대한민국을 빛낸 스포츠 스타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출나게 뛰어난 능력보다도 어려운 환경에서도 그들의 노력이 빛났던 스포츠 스타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을 빛낸 스포츠스타 BEST 9



故손기정 선수

(1936년 베를린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


故손기정 선수는 일제강점기 시절의 마라톤 선수입니다. 故손기정 선수는 일제강점기 시절 1936년 베를린 올림픽에 출전하여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故손기정 선수는 일장기를 달고 출전했다고 하는데요. 故손기정 선수가 금메달을 목에 건 것이 대한민국 국내로 소식이 들어오자 한민족 모두가 환호했다고 합니다. 특히 당시 동아일보의 이길용 기자의 故손기정 선수의 '일장기 말소 사건' 은 당시 엄청난 파문을 불러왔다고 하네요.



차범근


차붐이라고 불리는 독일 분데스리가의 전설이라고 불리는 차범근 입니다. 차범근은 1980년 대 세계 축구 플레이어 베스트 11에 선정되기도 하였는데요. 특히 독일 국가대표팀의 발락 선수가 한국에 방문하고 "이 곳이 차붐의 나라입니까?, 꼭 한번 와보고 싶었습니다." 라고 발언 할 정도로 차범근은 독일에서 레전드로 통하고 있습니다. 



박지성


폐가 3개가 달린 동양의 남자라고 불리던 박지성 선수입니다. 박지성 선수는 현재 은퇴하여 가정을 꾸리고 자선사업 등 축구인재육성에 힘을 쏟고 있다고 하는데요. 세계 축구사에서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었던 전 맨유 감독 퍼거슨 감독 역시 박지성 선수를 히든카드로 쓸 만큼 인정했다고 합니다. 특히 유럽에서 '지성 팍' 이라고 말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대한민국을 널리 알린 스포츠 스타입니다.



김연경


세계에서 배구 여제로 통하는 대한민국 국적의 김연경 선수입니다. 김연경 선수는 2016년 브라질 올림픽에서 4위 팀인데도 불구하고 MVP의 명예를 거두었는데요. 김연경 선수는 현재 여자 배구 선수 중에서도 가장 몸 값이 비싼 선수라고 합니다. 특히 브라질 올림픽 이후에는 MBC에서 방영하는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서 사생활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현정화


대한민국 탁구 역사에서 탁구 여제로 불리는 현정화 감독입니다. 현정화 감독은 현역 선수 시절 세계 랭킹 3위일 정도로 엄청난 실력을 가지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현정화 선수는 대체적으로 젊은 층들에게는 북한의 탁구선수 리분희 선수와의 일화를 영화로 만든 영화 '코리아'로 유명해진 탁구 여제라고 합니다.



박세리


1998년 대한민국이 IMF로 경제위기를 맞이하자 대한민국 국민들은 침울 그 자체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국민들의 삶의 활력소를 만들어 준 것이 바로 박세리 선수인데요. 박세리 선수는 LPGA에서 우승하면서 국민적 영웅으로 떠올랐습니다. 특히 최근에 골프로 활약 중인 박인비 선수를 포함한 몇 명의 선수들이 박세리 키즈라고 하네요.



이봉주


1998년 4월 19일 로테르담 마라톤, 2000년 2월 13일 도쿄 국제 마라톤 대회에서 신기록을 세우면서 대한민국을 세계적으로 알린 마라톤 선수입니다. 최근에는 SBS '백년 손님'에 출연하자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김연아


세계 피겨 스케이팅 역사상 그랜드 슬램(동계 올림픽, 4대륙 선수권 대회, 세계 선수권 대회, 그랑프리 파이널)을 달성한 대한민국의 피겨 스케이팅 선수입니다. 김연아 선수는 특히 2009년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총점 209.71을 기록해 현재까지 총점 세계 신기록 보유자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대한민국의 각 종 광고에 출연하며 광고퀸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심권호


대한민국 레슬링계에서 전설로 불리는 심권호입니다. 심권호는 1994년 히로시마 아시안 게임 당시 한국팀에게 처음으로 금메달을 안겨준 선수인데요. 대한민국 최초로 올림픽, 세계선수권대회, 아시안게임, 아시안게임선수권대회을 모두 제패하였으며 그랜드 슬램을 체급을 달리하여 2번이나 달성한 레슬링계의 전설이라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베트남 전쟁 당시 한국군이 잘 싸울 수 있었던 이유

베트남 전쟁 당시 외신들이 평가한 대한민국 국군

세계인들도 아는 유명한 대한민국 국군 부대 BEST7

미 연방수사국 FBI가 추적해본 북한 김정은의 검색기록

미국과 북한의 핵 협상이 절대 될 수 없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