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의 붕괴가 국제정세에 미치는 영향 5가지

똥베이런 2017. 4. 20.
반응형


얼마 전 4월 15일에는 북한이 태양절을 맞이해서 핵 실험을 감행할 것이라는 보도가 많았습니다. 결국 북한은 4월 16일에 핵 실험을 감행했는데요. 4월 한반도 위기설과 연관되어 있는 북한 붕괴가 국제정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아시아 평화시대 개막


군사전문가들은 북한이 붕괴 할 경우 동아시아에서 발생하고 있는 전쟁 위기는 모두 해소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동아시아의 평화시대가 개막하면서 동아시아 전체에 경제부흥 역시 일어날 수 있다고 보고 있다고 하는데요. 전 세계를 위협하고 있는 북한 핵 문제가 해결되기 때문에 이러한 추측을 내놓는 것이라고 하네요.



신냉전의 본격적 개막


1991년 소련의 붕괴로 2차세계대전 이후 시작되었던 냉전시대를 막을 내렸습니다. 현재 세계 정세는 신냉전이라는 보이지 않는 체제경쟁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북한이 붕괴 할 경우 신냉전은 본격적으로 개막 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고 합니다. 신 냉전이 본격적으로 개막 한다면 동아시아의 신냉전 구도는 대략 한,미,일 vs 중,러 이런 구도로 갈 것 같습니다.



중국 vs 미국의 압록강 대치


북한이 붕괴 될 경우 역사적 문제로 인해 북한은 남한의 영토로 흡수통일 될 것입니다. 미군은 대한민국의 가장 중요한 동맹국으로써 한미상호방위조역에 의거하여 한반도에 주둔할 수 있는 자격이 있는데요. 북한이 붕괴 될 경우 미군과 통일 한국군의 국경은 압록강이 되게 됩니다. 즉, 어쩔수 없이 중국은 미국과 국경을 두고 대치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통일 대한민국의 영향력


북한이 붕괴 되면 한국은 통일을 이룩하게 됩니다. 세계 외교전문가들을 포함한 군사전문가들은 통일 대한민국의 영향력이 중국과 비등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통일 한반도는 경제적으로 주변국을 포함하여 동남아시아권 국가들에게도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고 합니다.



북한 인권문제 해결


국제연합 유엔에서 북한의 인권문제는 세계에서 가장 심각하다고 발표하고 이를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북한이 붕괴 될 경우 민주주의 국가인 대한민국의 국민으로 헌법 상 인정을 받고 보호를 받기 때문에 북한의 인권문제는 해결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국제연합 유엔의 입장에서 대한민국에 의한 북한 흡수통일 만큼 북한 인권 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생각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시진핑이 김정은을 만나지 않는 이유 6가지

 한국에 의한 북진통일은 가능할까?

이순신 장군과 더불어 민족을 구한 임진왜란의 영웅

중국이 동북공정이라는 역사왜곡을 지속하는 이유

미 국방장관 제임스 매티스가 존경받는 이유 6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