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한국인이 통일을 염원해야 하는 이유 5가지

똥베이런 2017. 4. 20.
반응형


대한민국 헌법 상 북한은 불법적으로 점거 당한 대한민국의 영토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한반도가 분단된지 현재 70년이 다 되어가고 있는데요. 현대 한국인들이 통일을 염원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통일 한국군의 국방력


한반도가 통일 될 경우 대한민국 국군으로 재편성되는 통일 한국군의 국방력은 굉장히 높아질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또한 통일 한반도는 핵 미사일을 개발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국가로 급 성장하게 될 것인데요. 이러한 통일 한반도의 국방력은 미국 역시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성장 할 것이라는 전망이라고 합니다.



외국 자본 투자유치


한반도가 통일이 될 경우 북한 지역은 재개발 해야 한다고 탈북민들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통일 이후 북한 지역에 재개발을 시작하게 될 경우 경제전문가들은 엄청난 외국 자본이 들어올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재개발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을 포함한 국내 많은 기업들에게는 아주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이념문제 해결


현재 대한민국은 정치 이념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한국전쟁 이후 생긴 반공정서 때문에 국내에는 이념문제가 생겨났다고 보고 있는데요. 한반도가 통일 될 경우 당장은 아니지만 한국식 이념문제는 없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국내의 이념문제는 개인적으로 아주 심각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전쟁의 위협으로의 해방


북한이 핵 미사일을 개발한 이후 한국의 국민들은 전쟁의 위협으로부터 안전하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반도가 통일이 될 경우 한국인들은 전쟁의 위협으로부터 해방하게 되는 것인데요. 전쟁의 위협으로부터 해방되는 것 만큼 생명의 안전성을 보장하는 것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중,일 삼자구도 형성


동아시아는 현재 한국, 중국, 일본, 북한 이렇게 4개국이 있는 지역입니다. 특히 중국과 일본은 세계 경제대국으로써 한반도에 영향을 끼치고 있는데요. 한반도가 통일 될 경우 자연스럽게 대등한 한,중,일 삼자구도가 형성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북한의 붕괴가 국제정세에 미치는 영향 5가지

시진핑이 김정은을 만나지 않는 이유 6가지

한국에 의한 북진통일은 가능할까?

이순신 장군과 더불어 민족을 구한 임진왜란의 영웅

중국이 동북공정이라는 역사왜곡을 지속하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