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 김정은이 궁지에 몰린 결정적 내용 8가지

똥베이런 2017. 4. 3.
반응형

세계 군사 전문가 및 인권 전문가들은 북한 김정은은 현재 궁지에 몰려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동아시아에서 가장 변수가 많은 국가로 규탄받고 있는 북한의 최고지도자 김정은이 궁지에 몰린 결정적인 내용들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북한 김정은이 궁지에 몰린 결정적 내용 8가지



미국 정권 교체


미국 보수당 출신으로 미국 대통령에 당선된 도널드 트럼프는 대선 연설에서 김정은과 햄버거를 먹으며 대화를 나눌 수 있다고 발언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김정은과 대화로 타협할 수 있는 시간은 존재하지 않는다라는 형식의 발언을 한 바 있는데요. 현재 미 국방부는 김정은 제거작전을 포함한 북한 핵 시설 선제타격도 진지하게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북한이 지속적인 핵 실험을 통해 미국의 신경을 자극한다면 선제타격으로도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반 김정은 세력의 존재


최근 일본의 교도통신은 지난 해 김정은이 탄 북한 1호 열차에 폭탄 테러를 감행해 김정은을 암살하려는 시도가 있었다고 합니다. 탈북자들의 증언에 의하면 최근 북한은 휴대폰 보급이 활성화되면서 외부에 있는 가족들과 연락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대체적으로 정치범 수용소를 다녀온 북한 주민들은 알게 모르게 반 김정은 세력을 조직하여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북한 망명정부 수립 추진


故황장엽 노동당 비서가 추진하려고 했던 북한 망명정부의 수립이 최근 엘리트 탈북자들의 주도하에 망명정부 수립이 추진되고 있다고 합니다. 국제연합(United Nations)가 북한 망명정부를 북한 공식정부로 인정하고 김정은을 반군사조직의 독재자로 규정 할 경우 미국의 선제타격은 국제적으로 정당화 된다는 것인데요. 즉, 북한 망명정부가 공식적인 북한 정부로 공식적으로 인정 될 경우 북한 김정은은 북한 반란군 조직의 수장이 되는 것이죠.



대한민국 국정원의 존재


미국 CIA가 공개한 기밀문서에서 CIA를 위협하는 정보조직 중 하나인 대한민국 국정원의 존재는 김정은에게 큰 위협이 된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국정원은 해외 정보수집을 물론 북한의 주요기관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정보기관인데요. 국제사회에서 김정은을 본격적으로 탄압 할 경우 북한에 대한 정보를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 국정원의 존재는 김정은을 최악의 범죄자로 만들 수 있는 결정타를 날릴 수 있는 조직이라고 합니다.



중국의 진짜 모습


최근 중국은 한국 사드배치에 대해 한류제재를 포함한 사드보복을 감행하고 있는데요. 사드보복 이후 외신들을 포함한 국내 언론들은 중국이 비공식적으로 북한과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군사전문가들을 포함한 외교전문가들은 중국의 이러한 행보는 사드 문제에 대한 대처로 생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사드 문제가 완화 될 경우 중국은 북한에 대한 이득만 챙긴 후 북한을 압박 할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고 합니다.



한미일 군사 공조


김정은은 자신의 통치목적을 포함한 미국과 한국과 협상을 할 생각으로 핵 무기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김정은이 미치지 않는 이상 핵 미사일을 포함한 북한 군대를 움직일 수가 없다고 합니다. 역사적인 문제를 떠나서 한미일이 강력한 군사 공조를 할 경우 중국도 어쩔수 없이 북한은 고립되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김한솔의 명분


김정남의 아들 김한솔은 북한 백두혈통이라는 명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정부를 포함한 북한 망명정부 추진 세력들 역시 김한솔을 민주 북한의 차기지도자로 생각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김일성의 아들인 김평일 보다는 김정일의 장남 김정남의 아들 김한솔이 정치학을 전공한 것과 민주주의에 대한 생각 때문에 김정은에 대항할 수 있는 차기 지도자로 명분이 있을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북한 내부 동요


북한은 기존과 달리 현재 중국 내부, 대한민국 내부와 연락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첨단기기의 발달로 인해 해외 소식을 접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많은 탈북민들은 한류의 문화를 접한 후 탈북을 결심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고위급들도 저녁에 이불을 뒤집어 쓰고 한류 드라마를 즐겨보는 것을 생각해본다면 북한 김정은 정권이 붕괴 될 조짐이 조금이라도 보인다면 북한 내부는 심각한 동요가 발생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국 국민들이 만든 대한민국 민주주의 운동의 역사들

현재까지 알려진 북한의 대남공작기관 5곳

미국이 세계 최강일 수 밖에 없는 이유 6가지

한국의 7대전쟁, 한국 역사에 큰 영향을 끼친 전쟁들

예비역 역시 존경하는 '참 군인' 전인범 장군의 일화 7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