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국이 세계 최강일 수 밖에 없는 이유 6가지

똥베이런 2017. 4.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국은 현재 세계 1위의 군사 전력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서 미국은 지구방위대라는 별칭까지 얻고 있습니다. 그럼 미국이 세계 최강일 수 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이 세계 최강일 수 밖에 없는 이유 6가지



세계대전의 승전국


미국은 1차세계대전, 2차세계대전에 참전하였는데요. 2개의 세계 대전에서 승리한 승전국 입니다. 미국은 1,2차 세계대전이 일어난 도중에 참전을 하였는데요. 이전에는 중립국으로 무기를 엄청나게 수출하여 막대한 이익을 얻었습니다. 물론 베트남 전쟁의  일부 전투에서는 승리하였으나 전쟁에서 패배한 이력도 있으며 많은 아픔을 겪고 다시 도약하여 현재의 초강대국이 되었습니다.



세계 최대 무기 수출국


미국은 현재 세계에서 무기를 가장 많이 수출하는 국가입니다. 2차세계대전에서 패망한 일본이 다시 경제적 부활을 할 수 있었던 것은 무기수출로 인한 경제호황이었습니다. 미국은 무기 수출로 인해 막대한 이익을 얻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항공모함 최다 보유국


미국은 전 세계에서 항공모함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항공모함이라는 전력은 현대전에 있어서 상당히 중요한 전력입니다. 특히 북한의 김정은은 한미연합 훈련에 항공모함이 참여에 대해서 강력하게 반발하기도 하였습니다.



천조라는 엄청난 금액을 군비로 투자


미국의 또 다른 별칭은 천조국이라는 별칭입니다. 미국은 군비에 대해서 엄청난 금액을 투자하는데요. 현대전에서 무기개발은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돈을 군비로 투자하니 당연히 세계 최강의 전력을 보유할 수 밖에 없겠네요.



핵 무기를 가장 많이 보유


미국은 인류 최초로 핵 무기를 사용한 국가입니다. 세계가 냉전체제에 들어가면서 러시아와 미국은 핵 무기 경쟁을 하였는데요. 이로 인해서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핵 무기를 보유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현재 국제사회에서는 핵 무기 보유 전력을 상당히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러니 당연히 김정은이 핵 무기에 집착할 수 밖에 없습니다.



독보적인 스텔스 기술 보유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독보적인 스텔스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물론 중국과 러시아와 같은 국가들이 스텔스 기술 보유 확보에 성공했다고는 하지만 현재 많은 군사전문가들은 스텔스 기술로는 당연 미국이 독보적이라는 평가가 대부분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고구려가 고대국가 중 동북아 최강국이었던 이유 8가지

우리가 강력한 한미동맹을 유지해야하는 5가지 이유

중국이 통일 한반도를 꺼려하는 이유 7가지

한반도 통일이 빨리되어야만 하는 이유 8가지

고려가 멸망할 수 밖에 없었던 5가지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