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 전문가들이 말하는 북한이 견제해야 할 변수 6가지

똥베이런 2017. 3. 31.
반응형

최근 북한은 미국으로부터 말레이시아 피살 사건으로 인해 미국으로 테러지정국을 지명 되기 위해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탈북민 출신 북한 전문가들이 말하는 2017년 이후 북한이 견제해야 할 변수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북한 전문가들이 말하는 북한이 견제해야 할 변수 6가지



북한 망명정부의 수립


외신을 포함한 대한민국 언론들은 엘리트 출신 탈북자들이 미국 내부에 북한 망명정부를 수립 할 것이라는 보도를 낸 바 있습니다. 만약 탈북민들이 공식적으로 북한 망명정부를 수립하게 될 경우 국제연합(United Nations)는 북한 망명정부를 공식적인 북한 정부로 인정 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북한 망명정부가 국제연합으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을 받게 될 경우 북한은 모든 부분에 있어서 명분 자체가 사라지게 된 다는 것이 전문가들이 주장하는 변수 중 하나입니다.



김한솔의 전공


김정일의 장남 김정남의 장남인 김한솔은 현재 중국 정부를 포함한 네덜란드 정부의 도움을 통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김한솔은 프랑스에서 공부하였으며 정치학을 공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추측이지만 김한솔의 대피에 있어서 태영호 공사의 도움이 있었을 것이라는 추측이 존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정치학을 전공한 김한솔의 경우에는 전통성을 인정받아 북한 망명정부의 지도자로 추대받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고위급 출신의 북한 민주세력


북한 고위급 간부들은 자신들이 해외로 파견 될 경우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이 탈북을 생각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제3국이나 비공식적으로 망명을 한 고위급 간부들이 상당히 많다고 하는데요. 이들 중에는 북한의 민주화를 위해 활동하는 인물들도 존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들이 세력이 커지면 커질수록 노출 될 가능성이 있지만 이들이 망명정부를 포함한 다른 탈북조직들과 연대 할 가능성이 생긴다면 엄청난 시너지를 발생 시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국정원의 개입


최근 방송한 TV조선의 '모란봉 클럽' 방송에 의하면 김정남 피살 이후 올라온 '천리마 민방위'라는 조직의 로고 자체가 이전 대한민국 국정원의 로고와 상당히 비슷하다고 합니다. 또한 김한솔의 동영상이 업로드 된 이후 대한민국 국정원은 영상의 주인공이 김정남의 장남 김한솔이 맞다고 공식 발표한 바 있는데요. 실제로 국정원 출신의 북한 전문가들은 김한솔을 도와줄수 있는 능력이 있는 조직은 미국의 CIA, 대한민국 국정원을 포함하며 몇 개되지 않는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핵 시설 선제타격


2017년 한미연합 훈련을 실시하면서 미국의 항공모함 '칼빈슨 호'를 포함한 B-2 스프릿 스텔스 전폭기, 죽음의 백조라고 불리는 'B-1B' 전폭기가 한미 연합 훈련에 참여했습니다. 또한 참수작전의 목적으로 네이비 씰의 최정예라고 불리는 네이비 씰 6팀 '데브그루'와 대한민국 특수부대가 합동훈련을 실시하였는데요. 2017년 미국 대통령 트럼프 행정부 체제에서 북한의 김정은이 대남도발을 포함한 미국에 대한 도발 할 경우 북한의 그만한 대가를 치뤄야 될지도 모른다는 것이 북한 전문가들이 추측이라고 합니다.



북한 인권에 대한 유엔 안보리 결의안 통과


국제연합(United Nations)는 북한을 세계 최악의 인권탄압국이라는 것을 공식 규정하였습니다. 세계 무대를 활동범위로 하는 북한 전문가들은 만약 유엔 안보리에서 북한 선제타격에 대한 결의안이 통과된다면 북한은 순식간에 붕괴 될 가능성이 아주 높다고 하였는데요. 또한 유엔 안보리의 결의안이 통과 될 경우 중국, 러시아와 같은 국가들 역시 결의안에 반대 의견을 낼 수는 있지만 결의안이 통과 될 경우 중국과 러시아가 개입할 수 있는 명분 자체가 사라질 것이라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핵 무기가 인류 최악의 재앙인 이유

태종 이방원이 왕자의 난을 일으킨 6가지 이유

우리가 강력한 한미동맹을 유지해야하는 5가지 이유

평양 출신 김길선 기자가 말하는 북한의 감시 시스템

동아시아 역사를 바꾼 최고의 책략가 9인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