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우리가 강력한 한미동맹을 유지해야하는 5가지 이유

똥베이런 2017. 3.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국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군사전력을 가지고 있는 미국과 동맹인데요. 미국은 동북아시아에 주한미군, 주일미군을 주둔시키고 있습니다. 전쟁억제력이 가장 강하면서 전쟁 발발 가능성이 제일 높은 동북아에서 우리 대한민국은 한미동맹을 강력하게 유지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드릴까합니다.


우리가 강력한 한미동맹을 유지해야하는 7가지 이유



북한 핵무기 개발 제재


북한은 핵무기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유엔 안보리 결의로 북한에 대한 경제제재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국제사회의 비판에도 북한은 핵 무기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이유에 있어서 우리가 강력한 한미동맹을 유지해야 합니다.



북한 대남도발 억제


북한은 한국전쟁 휴전 이후부터 지속적으로 남한에 대남도발을 감행하고 있습니다. 언론에 보도되지 않은 대남도발만 해도 엄청나게 많다고 하는데요. 더욱 더 강도가 심해져가는 대남도발로 인해 우리는 한미동맹을 강력하게 유지해야합니다.



신생 강대국 중국 견제


중국은 사회주의권 국가에서 최초로 개혁개방을 실시한 나라입니다. 엄청난 크기의 땅과 인구를 기준으로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였는데요. 경제성장 이후 중국은 특히 해군과 공군 전력에 엄청난 군비를 투자하고 있습니다. 반민주주의 국가라고 하지만 사상과 이념이 다른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한미동맹이 필요합니다.



일본의 전쟁 억제


최근 일본 총리인 아베 신조가 일본 헌법을 개정하면서 일본이 전쟁이 가능한 국가로 바뀌었습니다. 일본은 해군력과 공군력이 한국군보다 강한 전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일본의 전쟁 본능을 억제하기 위해서는 주한미군, 주일미군의 역활이 상당히 크다고 보고 있습니다.



동북아시아 전쟁 억제


동북아시아는 반일감정, 이념감정 등의 여러가지가 많이 섞여 있고 전쟁 억제력이 세계에서 가장 높지만 전쟁 발발 가능성도 가장 높은 지역인데요. 한미동맹을 통해 한반도에 주둔하고 동북아시아의 질서를 확립하면서 전쟁 가능성을 억제하고 있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중국이 통일 한반도를 꺼려하는 이유 7가지

한반도 통일이 빨리되어야만 하는 이유 8가지

고려가 멸망할 수 밖에 없었던 5가지 이유

신라가 삼국을 통일할 수 있었던 6가지 이유

통일한국이 강할 수 밖에 없는 10가지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