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한국전쟁 이후 한국인들이 가지고 있는 6가지 인식

똥베이런 2017. 4. 1.
반응형

안녕하세요. 1950년 6월 25일에 북한 김일성의 지시로 북한 인민군이 38도선을 불법 남하하면서 한국전쟁이 발발하게 되었는데 이 과정에서 한국인들이 사회주의라는 공산주의 개념에 대한 느낀점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으로 서술해볼까 합니다. 이는 지극히 개인적인 주장이니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한국전쟁으로 인해 한국인들이 느낀 6가지



반공주의


사실 사회주의라는 개념이 한국인들에 인식이 박히게 된 것은 중국에서 활동하던 독립운동가들 중에서도 사회주의권 인사들 때문이라고 해석하고 있습니다. 상해 대한민국 임시청사 내부에서도 사회주의권과 자본주의권 인사들로 나뉘어 있었다고 알려져 있으며 한국전쟁이 터지면서 한국 국내에는 공산당은 무조건 처단해야 할 적으로 국가적으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핵무기에 대한 위협감


김일성 시대를 시작으로 김정일, 김정은으로 부터 핵무기 개발에 대한 김씨 일가에 대한 집착이 김정은 시대에 와서 점점 더 거세지고 있습니다. 최근 탈북하여 한국의 국민이 된 태영호 전 북한 주재 영국대사관 공사는 김정은은 1조 달러, 10조 달러를 줘도 핵무기 개발에 대해서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으며 2017년에는 2회에 걸쳐 핵무기 실험을 감행 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핵무기의 위력을 알고 있는 한국인들은 북한의 핵무기 개발에 아주 부정적으로 반응하고 있습니다.



북한은 독재국가라는 국제 및 한국의 사회적 인식


북한은 전통 사회주의권 국가인 구 소련, 중국과 지도자에 대한 다른 행보를 보였습니다. 김일성이 북한 내부를 완전히 장악하면서 자신을 우상화 시켰는데요. 김일성의 우상화를 시작으로 그의 아들인 김정일 역시 사망하였지만 북한에서 우상화 작업이 끝났습니다. 이후 김정은으로 이어진 독재는 한국인들의 인식에 있어서 처단해야 하는 독재국가라는 인식이 대부분 가지고 있는 생각입니다.



중국은 무조건 북한편


개혁개방으로 엄청난 경제성장을 이룩한 중국은 현재 미국 다음으로 국방비에 상당히 많은 군비를 투자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은 국제적으로 유엔 안보리 결의에 찬성을 하며 북한 압박에 대해 소극적이지만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중국의 북한에 대한 태도로 인해 한국인들 대부분이 중국은 북한과 동맹이니 무조건 북한편이라는 인식이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민주주의 체제의 우월성


1991년에 소비에트 연방은 해체 선언을 하면서 냉전시대라는 체제경쟁시대가 끝을 내리고 동유럽에서 많은 시민혁명이 일어나면서 사회주의체제는 자본주의라는 체제경쟁에서 완전히 패배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냉전을 끝내는 결정타는 독일의 베를린 장벽을 부시면서 통일 된 것이 냉전시대에 있어서 직격탄을 날린 사건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에 한국인들은 민주주의라는 체제가 사회주의보다 우월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전쟁으로 인한 중공군의 인해전술


한국전쟁 당시 엄청난 속도로 내려오는 중국의 인민해방지원군을 보고 맥아더 장군은 중공군의 인해전술에 당했다고 발언한바 있습니다. 특히 한국전쟁에서 남한측의 멸공통일을 이룩할 수 있었으나 중국의 엄청난 병력이 한반도로 투입되면서 현재의 38도선이 형성되었고 휴전협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한국인들은 한국전쟁 당시의 중공군을 생각하면서 사회주의의 대표전술이 인해전술이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북한 붕괴 가능성 시나리오 2가지

가장 많은 원자력 발전소를 보유하고 있는 국가 TOP7

임진왜란 당시 조선수군이 사용했던 대표 전략전술 5가지

한국 역사상 가장 강력했던 8개의 전투집단

한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승리 10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