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국과 북한의 핵 협상이 절대 될 수 없는 이유

똥베이런 2017. 3. 18.
반응형

현재 대한민국은 북한 핵 미사일에 대비책으로 미국의 사드 미사일을 배치한다고 전격 발표했습니다. 또한 미국과 북한의 핵 미사일에 대한 협상을 점치고 있는 가운데 많은 탈북민 출신 북한 전문가들은 미국과 북한은 절대로 핵 협상을 할 수 없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탈북민 출신 북한 전문가들이 주장하는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과 북한의 핵 협상이 절대 될 수 없는 이유



북한 내부 폭팔


탈북민 출신 북한 전문가 김길선 기자는 채널A '이제 만나러 갑니다'에서 만약 김정은이 트럼프와 핵 협상을 하게 된다면 북한 내부는 폭팔 할 것이라고 주장하였습니다. 특히 김길선 기자는 김일성 시대부터 미국은 북한의 원수라고 교육을 하였다고 하는데요. 탈북민 출신 북한전문가들은 만약 북한의 김정은이 미국 정부와 핵 미사일 협상을 하게 된다면 북한 주민들의 불만이 폭팔할 수도 있다고 보고 있다고 합니다.



고난의 행군


김정일 시대에 실행된 북한의 고난의 행군은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굶어 죽거나 희생당했습니다. 북한 출신 북한전문가들은 북한이 만약 미국과 핵 미사일 협상을 타결한 다면 50년 간 엄청난 희생자를 발생시킨 고난의 행군의 빌미로 북한에서 무슨 일이 일어날지도 모른다고 추측하고 있다고 합니다.



북한 체제 붕괴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북한 출신 북한전문가들은 만약 북한과 미국이 핵 미사일 협상을 타결한다고 해도 북한은 과거의 북한과 달라지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주장하고 있는 것인데요. 김정은의 유일한 통치수단인 핵 미사일을 포기한다면 북한은 시간 문제로 붕괴 될 가능성이 아주 높다고 하고 있습니다. 김정은은 북한 체제를 유지하기 위해서 미국과 절대로 핵 미사일 협상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하네요.



북한 고위급의 대규모 정치적 망명


현재에도 북한의 고위급들은 대한민국으로 비 공식 망명을 시도하거나 제3국으로 비공식 망명을 신청하고 있습니다. 북한이 핵 미사일 개발을 포기한다면 북한 노동당 중앙당이 휘청거릴 수 있다는 것인데요. 북한이 미국과 핵 미사일을 타결한다면 북한 고위급 인사들부터 북한 정부를 버리고 망명을 시도하지 않을까 합니다.



핵 미사일에 대한 입장 차이


현재 북한은 핵 보유국으로 인정받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미국은 절대로 핵 보유국으로 인정할 수 없다는 주장인데요. 김정은이 북한 정권을 유지하려면 꼭 필요한 핵 미사일을 포기하는 것은 김정은 자신의 권력을 버리는 것과 같다는 것을 고려해본다면 절대로 핵 미사일 포기를 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낼 수 있습니다.



북한 최전방 전선 붕괴


북한 최전방에서 근무하는 인민군은 북한이 핵 미사일을 보유하는 국가로 인식하고 있다고 합니다. 만약 미국과 북한이 핵 미사일 협상을 타결한다면 북한 최전방 전선의 인민군들은 심리적으로 붕괴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고 보고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조선수군이 명량에서 왜선을 박살낼 수 있었던 이유 6가지

미 태평양사령부 전력이 미군 전력의 60%인 이유

미 해군 제7함대만으로 북한을 쓸어버릴 수 있는 이유

김정은이 두려워하고 있는 2017년 한미연합 미군의 전력

여행 전문가들이 말하는 실속있게 해외여행하는 방법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