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 태평양사령부 전력이 미군 전력의 60%인 이유

똥베이런 2017. 3. 17.
반응형

미국은 전 세계에 미국 사령부를 두고 일명 지구방위대의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군의 태평양 사령부는 미군의 전력 60%를 배치할 만큼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무슨 이유 때문에 미군이 60%의 전력을 배치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 태평양사령부 전력이 미군 전력의 60%인 이유



1. 신냉전에 의한 중국 견제


중국의 개혁개방에 따라 중국은 세계 2위의 경제대국으로 성장하였습니다. 경제대국으로 발돋움한 중국은 미국에 이어 2위로 엄청난 군 예산을 투자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신냉전시대에 들어가면서 기존의 소련과의 대립은 끝나고 중국과의 대립이 대두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동북아에 위치한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서는 태평양 사령부의 전력을 증가시킬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2. 한반도 전쟁 발발 가능성 억제


미국은 북한의 핵 미사일 개발에 대해 아주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한국인들의 안보에도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부분인데요. 어디로 튈지 모르는 북한의 도발적인 행동을 억제하기 위해서는 태평양 사령부의 역활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중국 해군의 영향력 억제


중국은 해군과 공군력을 증가시키면서 남 태평양에 대한 중국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미국 입장에서 남 태평양 역시 중요한 위치이기 때문에 영향력을 확대해가는 중국 해군을 견제하기 위해서라도 미 태평양 사령부으로 미군 전력을 집중 시킬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4. 러시아 극동전력 견제


현재 러시아는 강력한 해군력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특히 미국은 러시아 극동전력을 견제하기 위해서는 태평양 사령부로 전력을 집중 시킬 수 밖에 없다는 것인데요. 미국은 러시아 극동전력을 견제하지 못한다면 바로 미 본토로 이어질 수 밖에 없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5. 핵 보유국 밀접지


전 세계에서 핵 보유국이 제일 많은 지역은 바로 태평양 일대 아시아 지역입니다. 중국, 인도, 파키스탄, 러시아가 바로 아시아에 있는 국가인데요. 미국의 입장에서 핵 보유국들을 견제하기 위해서는 미 태평양 사령부의 역활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합니다.



6. 미 극동방위선 유지


냉전시대 당시 규정된 미국의 극동방어선은 미국의 입장에서 상당히 중요한 방위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극동방위선이라는 것은 미국이 보호해야만 하는 방위선이라는 것인데요. 특히 미국은 아시아 일대의 평화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극동방어선을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미 해군 제7함대만으로 북한을 쓸어버릴 수 있는 이유

김정은이 두려워하고 있는 2017년 한미연합 미군의 전력

여행 전문가들이 말하는 실속있게 해외여행하는 방법

한민족 역사상 엄청난 영향을 끼친 7번의 대위기들

2차세계대전 당시 일본 본토 폭격을 설계한 미 공군의 아버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