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세계인들도 아는 유명한 대한민국 국군 부대 BEST7

똥베이런 2017. 3. 19.
반응형

대한민국 국군은 한반도 영토를 수호하고 국민의 생명을 보호해야하는 궁극적 임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정부 수립 이후 한국전쟁, 베트남 전쟁과 같은 굵직한 전쟁을 경험한 대한민국 국군부대들 중에서도 세계인들이 알고 있는 유명한 국군부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세계인들도 아는 유명한 대한민국 국군 부대 BEST7



맹호부대

(대한민국 육군 수도 기계화보병사단)


현재 기계화보병사단으로 재편되어 막강한 전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맹호부대는 한국전쟁, 베트남 전쟁 당시 뛰어난 전술을 보여줌으로써 외신들로부터 극찬을 받은 국군부대입니다. 특히 맹호부대는 베트남 전쟁 당시 무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던 국군부대인데요. 맹호부대는 한국전쟁 당시 원산 탈환작전에서 최선봉에서 활약한 국군부대입니다.



백마부대

(대한민국 육군 제9보병사단)


대한민국 국군 제9보병사단 백마부대는 한국전쟁 말기 무렵 현재의 대한민국 영토의 지배영역을 늘리는데 공을 세운 국군 부대입니다. 백마부대는 베트남 전쟁 당시 군단급 작전인 오작교 작전에 투입되어 투이호아-퀴논 사이의 1번 국도를 복구한 부대입니다. 특히 백마부대는 베트남 전쟁 당시 홍길동 작전으로 한국군의 위엄을 떨쳤다고 하는데요. 백마부대는 1973년 본국으로 귀국할 때까지 2만 여회의 작전을 실시했다고 합니다. 외국인들은 대한민국 육군 화이트 홀스(White-Horse)로 기억하고 있다고 합니다.



707 특수임무대대

(대한민국 특수전 사령부 소속)


전 세계적으로 한류열풍을 만들어낸 KBS2 드라마 '태양의 후예' 의 모티브가 되는 대한민국 특수전 사령부 소속 707 특수임무대대입니다. 707특임대는 비공식적으로 타 국의 특수부대와 협동작전을 펼치는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대한민국 특수부대입니다.



UDT/SEAL

(대한민국 해군 특수전전단)


대한민국 해군 특수전전단 UDT/SEAL은 인간병기라고 불릴 만큼 훈련이 빡쎈 것으로 유명한 부대입니다. 특히 대한민국 해군 소속 특수전전단 UDT/SEAL은 아덴만 여명작전에 투입된 부대로 유명한데요. 아덴만 여명작전에 투입된 UDT/SEAL은 무결점으로 임무를 수행하면서 세계 각 국의 외신들을 포함한 국내 언론들로부터 극찬을 받은 부대입니다.



대한민국 해병대 2사단

(대한민국 해군 해병대 소속)


베트남 전쟁 참전 용사들로부터 일명 'Blue Dragon' 으로 인식되어 있는 대한민국 해병대 소속 해병대 2사단 청룡부대입니다. 해병대 2사단 청룡부대는 베트남 전쟁 당시 짜빈동 전투로 유명한 부대인데요. 물론 베트남 전쟁 당시 전쟁범죄로 인해 국내에서의 인식을 그리 좋지는 않다고 하지만 각 국의 베트남 전쟁 참전용사들은 이들의 공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백골부대

(대한민국 육군 제3보병사단)


2017년 현재 북한 인민군이 가장 무서워하는 국군부대 중 하나인 육군 3사단 백골부대입니다. 백골부대는 한국전쟁 당시 북진의 최선봉에서 북한 괴뢰군을 박살내며 공을 세웠던 부대인데요. 대한민국 육군 제3사단 백골부대는 한국전쟁 이후 백린탄 발포 등의 북한 인민군에 대한 보복을 확실하게 하는 국군부대로 외신들은 보도 하기도 했던 부대입니다.



청성부대

(대한민국 육군 제6보병사단)


한국전쟁 당시 춘천지구방어전투에서 김일성의 일명 '폭풍 작전'을 실패하게 만든 대한민국 국군부대입니다. 물론 한국군 6사단 청성부대는 춘천지구방어전투 이후 뼈아픈 패배를 경험하기도 했는데요. 청성부대는 중공군의 춘계공세전투 중 하나였던 용문산 전투를 대승으로 이끌면서 공을 세운 국군부대입니다. 특히 국군 6사단 청성부대는 3사단 백골부대와 더불어 북한 인민군이 제일 무서워하는 국군부대로 유명한 부대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미 연방수사국 FBI가 추적해본 북한 김정은의 검색기록

미국과 북한의 핵 협상이 절대 될 수 없는 이유

조선수군이 명량에서 왜선을 박살낼 수 있었던 이유 6가지

미 태평양사령부 전력이 미군 전력의 60%인 이유

미 해군 제7함대만으로 북한을 쓸어버릴 수 있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