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동아시아에서 군신으로 추앙받은 인물 3인

똥베이런 2017. 2. 1.
반응형

안녕하세요. 군신은 대체적으로 승리가 불가능한 전투를 이끌어 승리를 하거나 말도 안되는 무력을 가진 인물들을 군신이라고 일컫는데요. 특히 동아시아에서 군신으로 추앙받고 있는 인물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동아시아에서 군신으로 추앙받은 인물 3인



관우


삼국지 연의로 널리 알려져 있는 인물 관우입니다. 관우는 대체적으로 의리의 대명사로 평가받고 있는 인물인데요. 중국인들을 관우를 군신으로 존경하였다고 알려져 있으며 현대 중국인들은 관우를 관공, 관노야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한국에는 임진왜란 당시 명나라군에 의해 사당이 생겨났다고 합니다.



우에스기 겐신


일본 전국시대 3대 영걸인 도쿠가와 이에야스, 도요토미 히데요시, 오다 노부나가와 더불어 인지도가 높은 인물입니다. 대체적으로 일본사에서는 의리의 아이콘으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유명한 일화로 우에스기 겐신 내려치는 검을 다케다 신겐이 부채로 막은 것이 유명한 일화라고 합니다.



이순신


한국의 역사를 통틀어 세계인들이 가장 많이 알고 있는 조선의 수호신 이순신 장군입니다. 이순신 장군은 동아시아에서 군신으로 추앙받고 있는 인물인데요. 한국인들 역시도 명량해전을 어떻게 이겼는지에 대해 의문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일제의 도고 헤이하치로 제독 역시 이순신 장군을 군신으로 존경한다고 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우리가 백범 김구 선생을 잊지 말아야 하는 이유 4가지

한민족이 이순신 장군을 부르는 호칭 4가지

 미국이 일본을 보호하는 이유 6가지

핵을 맞고도 일본이 경제부활을 할 수 있었던 이유 5가지

한국 역사상 가장 강한 전투력을 가진 5인의 명장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