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우리가 백범 김구 선생을 잊지 말아야 하는 이유 4가지

똥베이런 2017. 2. 1.
반응형


백범 김구 선생은 독립군의 아버지이자 민족의 아버지로 평가받고 있는 인물입니다. 1945년 8월 15일 일제 패망 이후 남한으로 귀국한 김구 선생은 타살로 생을 마감하셨는데요. 김구 선생 사망 이후 장례식은 국민장으로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3.1 운동의 전통 계승자


백범 김구 선생은 일제강점기 시절인 1919년 3.1 운동 이후 상해로 망명하여 독립군으로써 대한의 독립을 위해 활동하였는데요. 현재 대한민국의 헌법에는 대한민국은 상해 임시정부를 계승한다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상해 대한민국 임시정부 주석


김구 선생은 상해 임시정부에서 지도자로 활동했습니다. 상해 임시정부는 대체적으로 무장 독립단체들과 많은 협력을 하였는데요. 특히 독립군은 미군과의 연합작전인 '독수리 작전'을 실행해 일제로부터 해방하려고 시도했던 기록이 있습니다.



민족의 아버지


일제강점기 시절 많은 조선인들은 상해 임시정부 주석인 김구 선생을 민족의 아버지로 평가했다고 합니다. 특히 상해 임시정부는 중화민국, 미국과 긴밀하게 협력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민족통합을 외쳤던 남자


백범 김구 선생은 일제 해방 이후 남한측으로 귀국하여 통합 정부 수립을 추진했다고 하는데요. 시대가 시대인 만큼 체제대립으로 인해 진영간의 정부가 수립되었습니다. 결국 김구 선생은 암살 당했는데요. 현재 많은 역사학자들은 그 배경에 백의사가 있었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민족이 이순신 장군을 부르는 호칭 4가지

미국이 일본을 보호하는 이유 6가지

핵을 맞고도 일본이 경제부활을 할 수 있었던 이유 5가지

한국 역사상 가장 강한 전투력을 가진 5인의 명장

일본 에도막부 말기 4대 칼잡이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