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한민족이 이순신 장군을 부르는 호칭 4가지

똥베이런 2017. 2.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순신 장군은 임진왜란 당시 전라좌수사 겸 삼도수군통제사를 역임하면서 조선 수군 연합함대를 이끌고 불패의 신화를 만든 한민족의 영웅인데요. 이순신 장군의 호칭에 대해 논란이 있지만 한민족들이 이순신 장군을 불렀던 호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민족이 이순신 장군을 부르는 호칭 4가지



좌수사 영감


임진왜란 당시 관직에 있는 무장들에 대해 장군이라고 부르는 호칭은 실례되는 행동이었다고 합니다. 대체적으로 임진왜란을 다루는 드라마에서는 장군 보다는 영감이라는 호칭을 사용하는데요. 당시 조선 백성들을 이순신 장군을 좌수사 영감이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통제사 영감


이순신 장군은 조선 조정으로부터 초대 삼도수군통제사라는 직책을 하사받았는데요. 조선의 야사에 의하면 삼도수군통제사 직책을 하사받은 이후로는 많은 조선의 백성들이 이순신 장군을 통제사 영감이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이순신 장군


현대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부르는 호칭은 이순신 장군입니다. 이순신 장군은 대체적으로 대한민국 육군에서 사용하는 호칭인데요. 현대에는 통제사 영감이라는 호칭보다는 이순신 장군이라는 호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순신 제독


현대 한국인들은 이순신 장군이라는 호칭을 사용하지만 대한민국 해군에서는 제독이라는 호칭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대체적으로 해상에서 전투를 했고 함대를 지휘했기 때문에 대한민국 해군에서는 장군이라는 호칭보다는 제독이라고 사용한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미국이 일본을 보호하는 이유 6가지

핵을 맞고도 일본이 경제부활을 할 수 있었던 이유 5가지

한국 역사상 가장 강한 전투력을 가진 5인의 명장

일본 에도막부 말기 4대 칼잡이

한민족 역사에 기록되어 있는 고려의 용장 8인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