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중국인들이 인정하는 중국의 명장 8인

똥베이런 2017. 1.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국 역사에서 많은 명장들이 존재하지만 고대국가 시절부터 오랜기간 관계를 유지해오는 중국이라는 거대한 대륙에서 명장으로 평가받고 있는 인물들을 소개해드릴텐데요. 현재까지도 많은 중국인들은 이들을 좋아하고 명장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중국인들이 인정하는 중국의 명장 8



악비


중국 북송 말기의 명장으로 악가군을 조직해 금나라군을 상대로 여러번 승리를 이끌면서 한족의 영웅으로 추앙받고 있는 인물입니다. 악비는 북송이 멸망 한 후 남송 내부에서 여진족과 싸워 국토를 회복해야 한다는 강경파의 대표격이었다고 하는데요. 악비는 결국 감옥에서 처형당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 중국인들은 악비가 독살을 당했을 지도 모른다는 추축을 한다고 하네요.



척계광


명나라의 장군으로 중국 본토에 상륙하려는 왜구의 씨를 말려버린 명장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원래 척계광 장군은 타타르족을 막는 임무를 가지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한국과 비슷하게 명나라 시대에도 왜구의 약탈 문제가 상당히 심했다고 합니다. 왜구로부터 명나라 백성들을 구한 영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왕전


중국 진나라의 무장으로 춘추전국시대를 종결시킨 명장으로 뛰어난 처신을 했던 것으로 유명한 인물입니다. 특히 사서의 기록에 의하면 왕전의 가문에서 멸망시킨 국가가 연, 조, 초, 위, 제나라 등 5개국 이었다고 합니다. 왕전은 춘추전국시대에 뛰어난 무장 가운데 한 명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합니다.



곽자의


당나라 중기의 명장으로 당나라에서 손꼽히는 충신이자 권신입니다. 특히 곽자의는 당나라 중기에 일어났던 난을 전부 진압했던 반란 진압 전문가였다고 하는데요. 특히 토번의 침략으로부터 국가를 수호한 영웅으로 추앙받고 있는 인물입니다. 특히 중국인들은 곽자의를 모든 것을 누린 인생의 승리자라는 평가가 대부분입니다.



백기


중국 전국시대 진나라의 명장으로 춘추전국시대 최고의 명장으로 평가받고 있는 인물입니다. 크고 작은 전투에서 모두 승리를 하며 불패의 장군으로 기록되어 있는데요. 하지만 백기는 수 많은 전쟁에서 대략 165만 명이나 죽인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중국 역사상 최악의 학살인 장평대전의 지휘관이 바로 백기입니다.



광무제 유수


중국의 고대왕조 국가인 전한이 멸망하고 후한을 건국한 광무제 유수입니다. 광무제 유슈는 곤양대전에서 1만 명의 군대를 가지고 신나라 왕망의 40만 대군을 전멸 시킨 것으로 유명한 인물인데요. 광무제 유수는 전한, 후한을 통틀어서 한나라 역사상 최고의 능력자라고 평가되는 군주입니다.

 


곽거병


곽거병은 전한 시절의 명장으로 평가받고 있는 인물입니다. 한나라 한무제 시절에 흉노족의 지속적인 약탈과 침략으로 흉노를 격퇴하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던 인물이라고 하는데요. 당시 한무제는 곽거병의 존재만으로 흉노에 대한 근심거리가 없어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곽거병은 18세부터 24세까지 6년 간의 활약으로 중국 역사상 최고의 지휘관 중 한명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합니다.



한신


한고제 유방이 항우를 꺽고 천하통일을 이루는 것에 결정적인 역활을 하였으나 훗날 토사구팽으로도 유명한 인물입니다. 중국 역사서인 사기에 의하면 한고제 유방은 자신의 수하 장수 중 용병술로는 한신을 따라갈 사람이 없다고 하였다고 합니다. 유방에게 천하를 안겨주었으나 투사구팽의 대명사가 된 인물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국 역사상 가장 출세한 인물 6인

2차 한국전쟁이 일어날 뻔 했던 '판문점 도끼만행 사건'

한국사에 존재했던 왕조국가 전투력 TOP7

조선수군이 4개월 만에 왜군을 박살낸 전투들

항왜 김충선 장군의 기록에 대한 논란 4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