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예비역 역시 존경하는 '참 군인' 전인범 장군의 일화 7가지

똥베이런 2017. 4. 2.
반응형

전인범 장군은 대한민국 국군의 장성을 지낸 예비역 장성으로 주한미군이 인정하는 대한민국 국군 장성 출신 중 한명입니다. 또한 대한민국 사병 복지에 대해 상당히 힘을 많이 쓴 장성이라는 평가가 대부분인데요. 이 때문에 예비역들 뿐만 아니라 현역병, 민간인들에게 역시 '참 군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전인범 장군의 일화들은 인터넷 커뮤니티에 짤방으로도 많이 돌아다니는데요. 하지만 전인범 장군의 소속 부대에서 군 생활을 했던 예비역들의 증언에 커뮤니티 짤방에 대한 증거가 확실시 되고 있습니다. 예비역들이 존경하는 전인범 장군에 대한 일화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예비역 역시 존경하는 '참 군인' 전인범 장군의 일화 7가지



사병들과 함께 한 제설작업


2014년 동해안 일대의 폭설로 시민들이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7사단은 민간에 대한 재설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전인범 장군은 일반 사병들과 함께 귀마개를 하고 눈을 치우는 모습이 커뮤니티에 기재되면서 화재를 불러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사단장이 재설작업을 하는데 직속부하들 역시 당연히 삽을 들고 재설작업을 해야겠죠.




사병 슬리퍼 개선을 위한 노력


전인범 장군은 27사단 사단장에 재임 당시 부대를 방문했던 군수사령관 앞에서 사병 슬리퍼를 가지고 왔다고 하는데요. 전인범 장군은 군수사령관 앞에서 사병용 슬리퍼를 입에 물고 "병사용 슬리퍼를 개선해준다는 약속을 하지 않는다면 끝까지 물고 있겠다" 라며 군수사령관 앞에서 재미난 시위를 하게 되었는데요. 전인범 장군의 재미난 시위로 인해 국군 장병들에 대한 슬리퍼 개선이 대대적으로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사단 체육대회 연설


전인범 장군이 27사단 사단장으로 취임한 이후 27사단 예하 연대에서 체육대회를 실시했다고 합니다. 전인범 장군은 예하 연대 장병들을 격려차원에서 해당 연대에 방문했다고 하는데요. 연대 연병장에서 연설을 하기 위해 올라간 전인범 장군은 "재밌게들 놀아라. 이상!" 이라는 말만 남기고 연설을 마무리했다고 합니다.



장성급 방문에 의한 청소 관행 탈피


대체적으로 군 생활을 해본 예비역들은 고위직 정부 관계자 또는 정치인, 장성급 군인이 부대를 방문하게 되면 부대 장병 전체가 대청소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전인범 장군은 자신의 지휘하는 부대에 고위급 정부 관계자가 방문예정이었을 당시 "병사들 고생시키지 말고 있는 그대로 보여줘라!" 라고 지시했다고 합니다. 실제 전인범 장군이 지휘하던 부대를 전역한 전역자들은 전인범 장군의 지시로 인해 대청소에 대한 관습이 사라졌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전인범 장군이 해당 부대를 떠나면서 대청소 악행은 다시 돌아왔다고 합니다.



예비역 병장에 대한 미담


모 커뮤니티에서 활동 중이었던 27사단 78연대 2대대 7중대 2009년 2월 군번으로 전역한 한 예비역은 전인범 장군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했습니다. 모 커뮤니티에 기재된 전인범 장군과의 일화는 자신의 전역식에 직접 찾아온 전인범 장군은 전입 신고를 마친 예비역 병장에게 다가가서 부동자세로 먼저 경례를 해주었다고 합니다. 이어 전인범 장군인 "소장 경례나 먼저 받고 가슈"라고 말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일반 사병에 대한 사례는 대한민국 국군 역사에서 절대로 찾아볼 수 없는 사례라고 합니다.



27사단 위문공연 당시 화끈한 포상휴가


전인범 장군이 27사단 사단장으로 재임하던 시절 27사단은 위문공연을 실행하여 군 장병들에 대한 사기를 올리고자 했다고 합니다. 위문공연 당시 전인범 사단장을 포함하여 여러 군 간부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병 전체가 눈치를 보며 공연을 보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 때 전인범 사단장은 "여기 부대원들은 정말 놀 줄 모르는구만!"이라고 하자 용기 있는 2명의 사병이 춤을 추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사병들이 춤을 추자 연대장을 포함한 대대장 급의 간부들은 어쩔줄 몰랐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전인범 장군은 위문공연이 끝나고 춤을 춘 2명의 사병의 직속상관을 불러 2명의 사병들에게 9박 10일의 사단장 포상휴가를 지시했다고 합니다.


참고글 : 스마트인컴 블로그 , 나무위키, 위키백과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반도가 통일되면 자연스럽게 변화하는 7가지

인류 최악의 무기인 핵 무기의 종류들

어르신들이 말하는 한국전쟁 당시 가장 치열했던 7대 전투

역사상 가장 치열했던 3대 동계 전투

대한민국을 빛낸 스포츠스타 BEST 9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