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한반도 통일 이후 통일 한국이 강할 수 밖에 없는 10가지 이유

똥베이런 2017. 12. 21.
반응형


동아시아에 위치한 분단지역인 한반도가 통일되면 통일 한국은 군사강국이 될 것이라는 것이 세계 군사전문가들의 판단입니다. 한반도가 통일이 된 이후 통일 한국이 강할 수 밖에 없는 이유 10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군대 재편성으로 인한 전력 보유


한국에 의하여 북한이 흡수통일이 된다면 인민군은 자동적으로 해체를 하게 되는데요. 현재 한국군은 60만 명의 전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만약 통일이 되면 군 사병제도를 어떻게 운영할지는 모르겠지만 군인이라는 직업이 현재와 마찬가지로 하나의 직업으로 선망받는 직업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세계 최대의 상비 예비군


북한은 현재 세계 최대 예비군 보유국입니다. 한국 역시 분단되어 있어 예비군 전력이 세계 10위권 안에 들어가는데요. 만약 통일이 되어 젋은층으로 예비군 병력을 선정한다해도 통일 한국은 세계 최대의 예비군 보유국이 됩니다.



사병제 도입 가능


현재 동북아시아에 있는 중국, 일본도 사병제를 도입하여 군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반도가 통일이 된다면 주변국들과 비슷하게 사병제를 운영할 가능성도 있을 것이라는 예측입니다. 현재 천조국이라고 불리는 세계 최강의 미국도 사병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북아 관계에서 영향력 행사 가능


이 부분은 후자에 속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통일 한국의 경우에는 초반 통일비용은 엄청나게 들어갈지 모르지만 통일 이후를 생각해 본다면 동북아 국가들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일본과의 독도 문제 해결


현재 일본은 독도를 두고 일본 땅이라고 우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이유는 독도에 엄청난 자원이 매장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경제적이나 군사적으로나 통일 한국이 일본에게 영향력을 행사 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어떤 방식으로도 독도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유엔연합의 상임이사국 정도의 위치


현재 유엔연합의 상임이사국들은 경제적으로나 군사력으로나 힘이 있는 국가들이 상임이사국을 맡고 있습니다. 통일이 되고 시간이 흐른후의 이야기겠지만 통일 한국이 어느정도 기반을 닦아 놓았을 때 세계 여러 국가들로부터 상임이사국 정도의 위치를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입니다.



동북아 1인자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


현재 동북아의 1인자인 중국은 상비병력만 200만 명이 넘는 엄청난 숫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반도가 통일이 되면 중국과 일본을 견제하기 위해 공군력과 해군력에 과감한 투자를 감행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중국으로부터 한반도 해상 자위권 발동 가능


현재 중국의 어선들이 남한 해상권 안으로 들어와 고기잡이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중국의 어선들이 화제가 되기도 하였는데요. 한반도가 통일되면 중국 어선들에 대해 경고 이후 바로 사격할 수 있는 정도의 위치에 올라가 있을 것이라는 추측입니다.



일본을 경제적으로 압박 가능


북한은 엄청난 자원이 매장되어 있는 지역입니다. 통일이 되면 미래자원 확보를 하기 위해 자원들을 재취하기 시작할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또한 한반도와 일본과의 관계에 있어서 엄청난 무역을 진행하기도 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 내수시장이 몇 십년 동안 침체되어 있는 것을 감안하여 보았을 때 통일이 된 한반도는 일본에게 경제적으로 압박을 할 수 있는 위치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북한 개발로 인한 한반도 산업혁명


현재 세계는 IT산업으로 혁명을 이룩하고 있습니다. 핸드폰, 컴퓨터 등의 많은 전자기기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통일이 되면 많은 젊은이들이 사업을 할 수 있고 능력을 펼칠수 있는 기회가 많아 지기 때문에 한국 내부에서 자체적으로 산업혁명이 일어난 가능성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쉽게 요약하자면 기존 재벌의 독식체제가 아닌 새로운 재벌들의 탄생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우리가 대북도발을 지속해야 하는 7가지 이유

우리가 북한을 경계해야만 하는 6가지 이유

한국전쟁 당시 남한의 운명을 지킨 4가지 전투

조선이 임진왜란에서 승리할 수 밖에 없었던 5가지 이유

이순신 장군이 조선 최고의 장수인 6가지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