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독립운동가 후손 연예인은 누가 있을까?

똥베이런 2017. 6. 15.
반응형


일제강점기 시절 한국의 독립을 위해 싸운 독립운동가 후손들이 연예계에서도 활동을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것 같아 알려드릴까 합니다 대체적으로 알고 계셨던 분들도 계시지만 모르고 계셨던 분들도 계시니 양해부탁드립니다


배우 이서진


많은 사람들이 배우 이서진 집안에 대해서는 알고 있지만 정작 이서진이 독립운동가 후손이라는 사실은 모르고 있습니다. 이서진의 친할아버지는 이보형 제일은행장, 이서진의 아버지는 신용금고 대표입니다. 그리고 이서진의 증조부가 바로 일제강점기 시절 독립운동가들의 대부로 평가받는 석주 이상룡 선생입니다




석주 이상룡 선생은 국가 원수에 해당하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초대 국무령을 지내기도 하셨습니다. 당시 석주 이상룡 선생의 생가 임청각은 99칸 기와집으로 엄청난 부를 자랑했지만 오로지 독립을 위해 집까지 다 팔고 만주로 망명하셨다고 합니다. 배우 이서진의 가문에서만 대한민국 독립 유공자가 9명이나 나왔다고 합니다.


배우 김지석


배우 김지석은 얼마 전 방송에서 금수저 집안으로 알려지면서 배우 김지석에 대한 관심이 많이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배우 김지석의 집안은 금수저 집안이지만 대한의 독립을 위해 싸웠던 독립운동가 후손 집안입니다.



김지석의 할아버지 독립운동가 김성일 선생은 김구 선생의 제자로 활약한 독립운동가입니다. 배우 김지석의 할아버지 독립운동가 김성일 선생은 1916년 중국 봉천에서 독립의용단에 가입해 독립운동을 하다가 1932년 윤봉길 의사와 함께 체포되어 4개월 간 고문을 받았던 기록도 있습니다.



배우 송일국


송일국의 외증조 할아버지가 독립군 북로군정서 사령관 청산리 대첩 영웅 김좌진 장군입니다. 배우 송일국의 외할아버지인 김두한 전 의원이 김좌진 장군이 김두한 전 의원의 아버지라는 것을 밝히면서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배우 송일국의 어머니는 김두한 전 의원으로 송일국의 어머니인 김을동 전 의원은 김두한 전 의원의 장녀입니다. 배우 송일국에게는 청산리 대첩의 영웅 백야 김좌진 장군이 외증조 할아버지이고 배우 송일국은 김좌진 장군의 외증손자입니다.


가수 송대관


대한민국 트로트계를 대표하는 가수 송대관의 집안은 독립운동가 후손 집안이라고 합니다. 가수 송대관의 할아버지는 일제강점기 시절 국내에서 조선의 독립을 외치던 독립운동가 송영근 선생이라고 합니다. 송영근 선생은 전라북도 정읍에서 태극기와 독립 선언서를 배포하며 3월 1일 독립운동에 적극참여했다가 일제에 잡혀 고문 끝에 생을 마감하셨다고 합니다.



가수 송대관의 집안은 대대로 만석꾼 집안으로 송대관의 증조부가 금광을 운영했지만 모든 재산을 독립운동가들에게 독립자금을 대주는데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집안이 기울고 한국 전쟁으로 송대관의 아버지마저 사망하시면서 가수 송대관은 홀어머니를 모시고 힘든 시기를 살았다고 합니다.



故 가수 신해철


고인이 된 가수 신해철의 집안은 대대로 조선 명문가에 독립운동을 했던 집안이라고 합니다. 신해철의 외증조부는 조선 말기 조선 무관 출신으로 대한제국의 육군대장 출신이자 고종황제 호위무사출신의 독립운동가였다고 합니다.



신해철의 외증조부가 독립운동을 하면서 일제가 친척들을 잡아다 고문을 했고 끝내 그걸 지켜보지 못했던 신해철의 외증조부가 일제에 자수했다고 합니다. 결국 일제의 고문으로 인하여 폐인으로 풀려났지만 병이 너무 깊어서 결국 외증조부는 생을 마감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국전쟁에 대한 서방의 시선들

2017년 군인월급 정리

독립군 출신 오성장군 김홍일 장군

일제를 끌어들인 갑신정변의 주역들

김정은이 사용하는 비대칭전력은 무엇일까?


이 글이 재미있고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