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한국군 vs 북한군 한국군이 이길수 밖에 없는 3가지 이유

똥베이런 2017. 6. 15.
반응형


북한이 일으킨 한국전쟁이 다시 발발한다면 북한은 1950년 한국전쟁 발발 초기 당시처럼 수도 서울을 3일 만에 점령하고 한국을 상대로 전쟁에서 과연 승승장구하며 남하할 수 있을까요?



군인들의 체력과 정신력, 보급


북한 최전방에서 근무하다가 휴전선을 건너 남한으로 귀순 의사를 밝혀 탈북한 북한 장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남한으로 귀순한 북한 장교들의 증언에 의하면 북한 최전방 군인들이 먹는 음식은 옥수수밥과 소금에 절인 배추, 무가 전부라고 합니다. 하지만 한국군의 군 보급시스템은 판문점 경계선에 있는 사진만 보아도 한국군과 북한군의 보급, 신체면에서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최첨단 무기보유 현황


1950년 한국전쟁 발발 당시 북한군은 소련이 지원해준 소련제 최신식 탱크 등 당시 최첨단무기를 가지고 전쟁을 일으켰습니다. 하지만 현재 북한군이 보유하고 있는 탱크 및 무기체계는 1950년 대 중국과 소련의 지원을 받은 무기들이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군의 경우에는 1970년 대 부터 한국군 자체개발 및 미군으로부터 무기를 지원받거나 한국측에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한국군은 현재 3세대 전차를 개발하여 생산하고 있고 해외에도 수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대전은 쪽수가 많은 편이 유리한 것이 아닌 어느쪽이 더 많은 최첨단 무기를 많이 확보하고 있느냐에 따라 승패를 좌우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공군전력

(북한 전투기 870대 vs 한국 전투기 600대)


남한과 북한의 공군력을 보면 한국 공군의 지원기를 제외하고 순수 전투기로만 보았을 경우 한국 공군이 보유한 주력전투기 F-15K 전투기가 30대입니다. 언제라도 출동이 가능 F-15K 전투기 60대가 이륙하면 한국 공군 전투기는 단 1대의 피해도 없이 북한의 800여대 전투기를 모두 격추 시킬 수 있다는 것이 시뮬레이션으로 나온바 있습니다. 시뮬레이션의 결과는 사정 거리가 긴 한국 공군의 F-15K 전투기가 북한 전투기의 사정거리 밖에서 공격을 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북한 전투기는 시야 밖에서 미사일이 날라오기 때문에 어디서 미사일이 날라왔는지도 모른체 격침 당하게 된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현존하는 대한민국 특수부대들

김정은과 햄버거를 먹겠다는 트럼프의 공약 20가지

스파르타 전사가 되기 위한 잔혹한 훈련 TOP7

온라인 FPS 게임에서도 볼 수 있는 실체 총기 TOP8

일제강점기 당시 독립운동을 후원한 국내기업들


이 글이 재미있고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