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피라미드에서 최근 발견되고 있는 거인의 흔적

똥베이런 2022. 2. 3.
반응형

최근 이집트에 위치한 왕들의 무덤인 피라미드에서 거인들의 흔적이 발견되고 있다고 합니다. 어떤 것들이 발견되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2년 당시 사진 작가 '그레고르 스포에리'는 1988년 이집트 여행을 하면서 찍은 사진 몇장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그레고르 스포에리'가 공개한 사진에는 대략 35cm 정도 길이의 손가락이 있었는데 일반적인 사람의 손가락 길이가 10cm인 것을 감안한다면 35cm 손가락 길이는 비현실적인 길이라고 합니다. 이 사진이 공개되자 역사학자들은 해당 사진에 대해 추정했는데 역사학자들이 추정한 신장은 4m 50cm정도 였다고 합니다.

실제 '그레고르 스포에리'는 이 사진을 공개하면서 '여행 당시 카이로 북서쪽 비르 후커에 위치한 농가에서 도굴꾼 노인을 만났는데 그는 낡은 헝겊에 쌓여있는 곰팡이 나는 손가락 하나를 보여줬고 손가락을 사고 싶었지만 노인이 터무니 없는 금액을 요구해 300불을 지불하고 사진으로 대체할 수 있었다고 언급했다고 합니다. 실제 노인은 1962년도 기자 지역의 한 고분에 몰래 들어가 도굴을 해왔는데 그 물건이 바로 거인의 손가락이었다고 합니다. 노인은 스위스에 위치한 전문기관에서 평가받은 감정서와 직접 촬영한 X-Ray 사진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거인의 손가락 뿐만 아니라 이집트에서 발견된 증거가 추가로 나오고 있는데 그 대표적으로 이집트 레크미르 고분 벽화에 그려져 있는 벽화라고 합니다. 고분 벽화에는 커다란 크기의 돌을 옮기는 사람들과 배를 미는 거대한 사람 등 일반 사람과는 다른 신장을 가진 거인들이 그려져 있다고 합니다.

역사학자들은 이 주장에 대해 고대 이집트는 신분이 높은 사람들은 크게 그리고 신분이 낮은 사람은 작게 그린 것 같다고 주장하면서 벽화와 거인이 관련된다는 논란을 일축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신분이 높은 사람이 돌을 나르고 배를 미는 중노동을 했다는 것은 미스테리 한 점 중에 하나며 벽화에 그려져 있는 거인들의 크기는 대략 4~5m 정도로 일정하게 그려져 있다고 합니다.

이집트 피라미드 건설 방법은 아직까지도 미스테리로 풀리지 않고 있는데 대체적으로 유력한 설은 나일강을 이용해 자제를 옮겨 건설한 것과 모래 언덕을 만들어 굴려서 자제를 이동시켰다는 것이 있지만 모두 정확한 설은 아니라고 합니다. 피라미드를 외벽에 쌓여있는 석회암은 가공하기가 쉽지만 피라미드 건설에 사용된 돌 하나의 무게는 대략 2.5톤으로 피라미드 건설에만 사용된 돌이 230만 개가 넘는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쿠푸왕 대형 피라미드의 경우 147m지 돌을 올려야만 했다고 합니다.

이집트 피라미드 연구 역사학자인 하르토도스는 나일강을 포함하여 모래언덕으로 피라미드를 쌓아 올린 것이라면 최소 10만 명이 인력이 약 20년 동안 건설을 해야한다고 언급했다고 합니다. 심지어 쿠푸왕 대형 피라미드는 20년 이상이 더 들어가야만 했을 것이라고 했는데요. 실제 다양한 피라미드 건설 가설에 대해 신빙성이 없다고 주장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유력한 것이 거인이 피라미드를 건설했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집트 기자 인근 지역에는 거인의 지문으로 추정되는 흔적이 발견되었는데 당시 발견된 지문의 손가락 길이는 대략 35cm이며 예상 신장은 4~5m 정도로 거인 손가락 사진과 비슷한 형상을 모였다고 합니다.

실제로 이집트 기자 인근 지역은 고대 이집트 시절부터 거인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왔던 지역이라고 합니다.

피라미드를 연구하는 학자들이 있는 반면 피라미드를 연구하는 학자들도 많은데 이 학자들은 스핑크스에서 눈과 비와 같은 액체로 인한 침식 흔적이 관찰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 이집트는 굉장히 더운 지역으로 피라미드와 스핑크스는 사막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실제 스핑크스가 위치한 고원은 기원전 3천년 이래 비가 내린 적이 손에 꼽는다고 합니다.

실제 역사학자들은 피라미드와 스핑크스가 건설 된 지역에 비가 많이 내렸을 것이라고 추정하려면 기원전 1만 년 정도로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고 합니다. 

고대 이집트의 아버지라 불리는 '쟝 프란시스 챔폴리온'은 피라미드 거인 건설설에 관련하여 피라미드 건설 미스테리를 상식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피라미드는 주인이 건설 한 것으로 생각하면 된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