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인터넷 서점 '예스24' 회원들이 빠른 속도로 탈퇴하고 있는 이유

똥베이런 2018. 12. 6.
반응형


도서와 공연 티켓까지 구매가 가능한 인터넷 서점 '예스24'에 가입한 회원들이 최근 빠른 속도로 탈퇴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인터넷 서점 '예스24' 회원들이 빠른 속도로 탈퇴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한 광고로 인해 예스24에 가입한 회원들은 탈퇴운동을 펼치고 있다고 합니다. 예스24 회원들이 탈퇴운동을 벌이는 이유는 최근 이슈로 떠오른 젠더 이슈 논란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예스24는 최근 광고로 젠더 문제를 조명한 것이 문제의 시작이었다고 합니다. 예스24가 광고로 앞세운 책의 저자는 성별 질서의 헤게모니를 쥐고 있는 남성상을 중심으로 젠더 문제를 고찰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어쩌면 그렇게 한남스럽니?'라는 문구를 사용해 광고 메일을 보냈다고 합니다. 한남이라는 단어는 '한국 남성'의 줄임말로 최근 생겨난 인터넷 신조어라고 하는데요. '한남'이라는 단어는 순수하게 '한국 남자'라는 뜻보다도 한국 남성을 비하하는 단어로 인식이 되고 있기 때문에 예스24는 이 광고로 인해 남성 비하 논란에 휩싸이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예스24의 광고로 인해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예스24' 탈퇴 운동이 벌어지고 있으며 업계 관계자들 역시도 매우 위험한 광고라고 전했다고 합니다. '예스24'가 하루 빨리 해명을 하거나 사과문을 올리지 않는다면 문제가 더 심각해질 것으로 보여진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일본에서 5억원 훔치려다가 걸려 얼굴과 신상 공개된 한국인

도시어부가 방송에서 '마이크로닷'을 삭제하는 방법

아이폰 유저들이 올해 안에 애플 서비스센터에 꼭 가야하는 이유

75세 할아버지가 인터넷에서 2천만원을 잃은 이유

MC들도 너무 야해서 부끄러워한 중국의 명소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