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일상생활 속 자주쓰는 물건에 포함되어 있는 유해 성분

똥베이런 2018. 9. 28.
반응형


온스타일에서 방영 중인 '바디액츄얼리'에서는 일상 속에서 자주 사용하는 물건에 포함되어 있는 유해 성분에 대해 공개했다고 합니다. 일상생활 속 자주쓰는 물건에 포함되어 있는 유해 성분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섬유 탈취제


섬유 탈취제는 일반적으로 옷이나 이불에 자주 뿌리는 물건으로 '섬유 탈취제'에는 흡입독성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섬유 탈취제에 포함되어 있는 흡입독성 물질은 암모늄 클로라이드, 벤조 아이소티아졸리논 등 방부제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샴푸


매일 하루에 한 번씩 머리를 감기 위해 사용하는 샴푸에도 발암물질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샴푸에는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 인공향료가 포함되어 있으며 소듐라우스레스설페이트라는 발암물질은 심장, 간, 폐, 뇌를 통해 발암물질을 내보내는 물질이라고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인공향료는 두통, 현기증, 발진, 색소침착, 기관지 자극을 일으키기 때문에 인공향료의 경우 샴푸의 대표적인 '유해성분'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합니다.



클렌징폼


세수를 할 때 필수로 사용하는 '클렌징 폼'에는 면역력을 저하시키는 물질인 '트라이클로산'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트라이클로산'은 혈액, 간, 신장에 독성을 일으키는 유해성분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메이크업 제품


일반적인 메이크업 제품들은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PEG'와 현기증, 발진을 유발하는 '향료'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요가매트


집에서 요가를 하기 위해 사용하는 '요가 매트'에는 플라스틱을 유연하게 만들기 위해 '다이에틸헥실프탈레이트'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다이에틸헥실프탈레이트'는 화학첨가제로써 유해물질로 지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향초


초에 불을 켜면 향기가 난다고 하는 '향초'에는 두통과 구토를 유발하는 '톨루엔'이라는 화학 합성 원료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빈혈과 백혈병을 유발시키는 '벤젠'도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갑자기 공연이 중단되자 홍진영이 눈물을 흘린 이유

지하철에서 고통을 호소하며 여성이 쓰러진 이유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온 최근 스타벅스 4만 5천원 논란 정리

무명 후배가수 어머니가 암투병 중이라는 소식듣고 치료비 지원한 장윤정

5살 백혈병 소녀의 편지에 직접 답장한 루카 모드리치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