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청년들이 서울에 아파트 한 채살려면 15.3년 한푼도 안쓰고 모아야 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8. 9. 25.
반응형


지난 25일, 대한민국 통계청의 발표에 의하면 39세 이하 실제 소득금액은 361만 5,000만 원이라고 합니다. 청년들이 서울에 아파트 한 채 살려면 15.3년 한푼도 안쓰고 모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 속해드리겠습니다.



한국감정원이 최근 조사한 서울지역 아파트 매매 가격은 올해 6월 기준으로 매매 중간 가격이 6억 6,400만 원이라고 합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서울에 있는 중간 수준의 아파트를 구매하려고 하면 대략적으로 6억 이상이 필요하다는 것인데요. 지난 2014년, 20, 30대 청년 기준으로 서울에 있는 아파트를 구매하려면 대략 10년 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했지만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기간은 점 점 연장되는 추세라고 합니다.



때문에 서울 지역에서 아파트를 구매하려면 대략적으로 15년 3개월 이상 한푼도 안쓰고 모아야만 서울에 아파트에 살만한 집을 살 수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대한민국에 취업난이 발생하고 최저시급이 올라가면서 기업들은 신입사원들을 채용하지 않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정부가 나서서 부동산 가격을 내리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서울에 있는 아파트 가격은 점 점 치솟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또한 부동산 전문가들은 서울 집 값 상승 속도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너무나 빠르게 오르고 있다며 2030세대들이 평생 일을 해도 집 한채 사지 못하는 상황을 우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청년층의 취업난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청년들의 소득은 작년보다 1%이상이 감소했지만 부동산 가격은 여전히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내 집 하나 살려면 평생 노예처럼 살아야 한다는게 참 슬픈 현실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임창정이 아들 친구 앞에서 무릎을 꿇은 이유

1년 동안 닭가슴살만 먹고 운동한 남성의 근황

매장에 도둑들이 침입해도 '애플' 경비원들이 가만히 있는 이유

미 해군이 직접 만든 2분만에 꿀잠자는 수면법

광고모델 잘 써서 매출을 쭉쭉 올려버린 기업 5곳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