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삼성그룹이 대한민국 제계 1위를 달릴 수 밖에 없는 이유

똥베이런 2018. 5. 22.
반응형


삼성그룹은 대한민국 국적으로 기업이자 대한민국 제계 1위로써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기업입니다. 삼성그룹이 대한민국 제계 1위를 달릴 수 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그룹은 세계 추세에 맞춰 반도체 사업에 일찌감치 뛰어들어 반도체 사업으로 큰 돈을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가 출시하고 판매하는 '삼성 갤럭시'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팔리고 있는 제품이기도 한데요. 



삼성그룹이 대한민국 제계 1위를 달릴 수 있는 것은 현대그룹과 LG그룹이 분열된 것이 가장 크다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대그룹의 경우 현대그룹 창업주 정주영 회장이 살아계실 때까지만 해도 대한민국 제계 1위를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특히 LG그룹의 경우 LIG그룹, GS그룹, LS그룹 등으로 나뉘면서 LG그룹의 사업권을 분할 했다고 합니다. LG그룹은 한반도에서 19세기 말기부터 21세기까지 이어져오면서 탄탄한 사업 기반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에 반해 삼성그룹은 일찍이 CJ(제일제당)과 신세계 백화점으로 나뉘어 삼성그룹 창업주인 이병철 회장이 자녀들에게 사업을 물려주었다고 합니다. 때문에 CJ의 경우 컨텐츠 사업 부분에서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으며 신세계 그룹의 경우 국내 유통사업 부분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삼성그룹은 현대그룹과 LG그룹과 달리 일찍이 계열사를 자녀들에게 분리시켜 경영하게 했고 이건희 회장을 중심으로 삼성그룹 산하 주력 사업을 키우게 되었다고 합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삼성은 주력사업이라고 할 수 있는 사업을 아에 후계자에게 물려주었고 그룹 자체가 분열되지 않았기 때문에 제계 1위를 달릴 수 밖에 없는 구조라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국을 말하는 '코리아(KOREA)'의 어원을 알아보자

노태우 전 대통령이 그나마 전직 대통령 중 욕을 많이 먹지 않는 이유

1997년 대한민국이 IMF 외환위기를 겪은 진짜 이유

대한민국 건국 이래 최악의 전직 대통령 순위 TOP5

한민족의 역사인 백제까지 중국 역사로 왜곡해버린 중국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